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포항국제불빛축제에서 10만발의 화려한 불꽃이 폭발한다

 

포항국제불빛축제는 2022년 9월 23일 부터 2022년 9월 25일까지 형상강체육공원 일원의 '불과 빛의 도시' 포항시 북구 두호동에서 포항시 주최로 펼쳐진다. 2022 포항국제불빛축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게 시민들에게 희망의 불빛을 전달하는 축제로 진행된다. 포항만의 연오랑 세오녀 스토리를 담은 개막행사를 시작한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포항국제불빛축제는 세계적인 철강기업인 포스코가 포항을 상징하는 '빛'과 제철과 용광로를 상징하는 '불'의 이미지를 테마로 지난 2004년 포항시민의 날에 맞춰 불꽃쇼를 가진 것이 시작이다. 이후 매년 여름 휴가 피크철인 7월말에서 8월초경에 국제규모 축제행사로 확대되었고 축제 콘텐츠도 단순한 '불꽃'에서 산업과 문화적 요소를 융합해 다채롭게 펼치는 화합의 축제이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포항국제불빛축제의 행사에는 개폐막행사, 형산강체육공원에서의 3개국의 국제불꽃쇼, 데일리 뮤직불꽃쇼는 영일대해수욕장에서 진행되며, 불빛버스킹페스티벌 예술가의 바다, 얼쑤 ! 불빛퍼레이드, 한 여름밤 영화 ost 불꽃쇼, 형산강 체육공원에서 즐기는 피데기와 맥주! 포항 특산물 피데기와 맥주, 그리고 불꽃을 테마로 한 피맥 파티인 Night 피맥 Party  등이 있다.

 

 

포항국제불빛축제의 부대행사에는 해외문화교류단공연, 그물망에 풀어놓은 물고기를 맨손으로 잡기 이벤트인 황금빛 물고기를 잡아라, 동시다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서바이벌 형식의 시원한 물총축제인 퐝!퐝! 영일만 물총대전, 거리공연 퍼포먼스, 불빛축제 포토존, 오색 불빛팔찌 만들기, 한여름의 썰매 영일대 해수욕장에서 이뤄지는 모래 언적을 이용한 한여름의 썰매 체험 샌드 썰매장, 불빛시네마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형산강과 영일만 바다의 아름다운 야경을 무대로 약 10여만발의 불꽃이 아름답게 펼쳐져 국내외 관광객이 눈길을 그리고 발길을 사로잡을 것이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국제 불꽃쇼와 해외 TOP DJ가 진행하는 DJ PARTY, 피크닉 컨셉의 퐝퐝 서스킹, 불빛 테마존과 키네틱 아트 등 특색 잇는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포항시는 바가지요금 근절 결의, 친절한 손님맞이 특별교육를 계획하는 등 성공적인 불빛축제를 위해 여러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사진출처 축제 홈페이지 >

 

시민과 함께하는 Summer Festival 인 포항국제불빛축제의 프로그램으로는 지역 대표 설화 <연오랑, 세오녀>의 일월의 빛이 연출되며, 전야제는 도약하는 포항, 불빛과 물빛을 테마로 한 디제잉 파티에 Let's 불빛, 물빛 Party, 특별한 소품을 활용한 기존 관광자원 이색 연출의 불빛 테마존, 축제장에 있는 모든 이들의 소원을 Led 풍선에 담아 올리는 희망샛별을 쏘다. 신나는 불금을 선사할 인기 락 밴드의 릴레이 공연 불금 락 페스티벌, 라이팅 벌룬을 이용한 볼드롭 파티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