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가을 먹거리 축제로 광양전어축제와 화성포도축제, 장호원복숭아축제

 

 

가을 먹거리 축제로 만날 수 있는 광양전어축제와 화성포도축제와 장호원복숭아축제를 알아보자.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은 화성포도축제와 장호원복숭아축제와 함께 이번 가을 먹거리 축제인 광양전어축제는 10월 초에 전남광양시 진월면의 망덕포구의 무접섬 광장에서 펼쳐진다. 광양전어축제를 통해 망덕포구의 아름다운 전경과 특산물인 광양전어요리, 전통민요인 광양전어잡이 노래를 계승 발전시켜 지역이미지 제고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 섬진강과 남해가 만나는 이 일대에서 어부들이 전어를 잡을 때 부르던 전어잡이 노래가 1997년 재현되면서 이를 계기로 1998년 처음 개최되어 매년 열리면서 전어회 시식회, 전어잡이 노래시연, 버꾸놀이 농악공연, 국악한마당 등이 펼쳐진다.

 

< 사진출처 광양시청 >

 

 

아직까지 올해 행사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는 없으며 지난 행사 내용을 되짚어보도록 하자. 지난 광양전어축제는 첫째날에는 전야제 행사로 통키타 콘서트, 광양 가요제 예선 등이 있고, 둘째날에는 진월풍물단 사물놀이, 청소년 댄스, 전어잡이 소리 시연, 개막식, 축하공연 등이 있었다. 셋째날에는 전어잡기 및 재첩줍기 체험, 관광객 장기자랑, 광양전어가요제 본선 등이 있었다. 부대행사에는 에어바운스 운영, 망덕포구 시민건강걷기 행사, 소원나비 달기, 광양전어축제 게이트볼 대회, 망덕산 등반대회 등이 있었다.

 

< 사진출처 네이버 이미지 >

 

 

화성포도축제는 9월초에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궁평리 궁평항의 궁평항 광장에서 화성시 주최로 펼쳐진다. 서해안의 풍부한 일조량과 바닷바람으로 달콤하고 양긋한 맛을 자랑하는 '화성포도축제'가 화성 포도 주산지인 송산면 송산농협 판매장을 비롯하여 마도 재래시상, 서신면 궁평항에서열린다. '화성포도축제' 는 전야제를 시작으로 가요제, 포도전시품 체험 등이 있다.

 

 

 

화성포도축제는 포도전시품평회, 농촌체험, 포도 및 우수농툭산물 홍보판매, 문화공연 이벤트 등의 행사로 진행된다. 포도체험 및 EVENT행사, 포도전시품평회, 문화공연 EVENT 등이 있다. 지역 포도농가들이 직접 준비한 포도 밟기는 남녀노소가 모두 함께 어울려 신나는 음악에 발을 맞추어 포도를 밟는 체험부스이며, 포도치즈 만들기, 식초 만들기, 연 만들기, 탈 만들기 등 각종 체험 부스마다 생산자와 소비자를 잇는 참여형 지역 축제로 자리잡고 있다. 포도 따기, 낚시, 카약, 노보트, 패들 등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들이 마련되어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 

 

< 사진출처 이천시청 >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는 해마다 9월 하순경 3일간 햇사레 농산물 유통센터 내 복숭아 축제장에서 펼쳐진다. 장호원복숭아축제는 이천시 특산물인 장호원 복숭아 재배농가에서 장호원 황도 복숭아로 고향농부의 넉넉한 인심과 이슬향이 풍기는 깊은 맛을 보여주려고 알찬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29개 단체가 저마다의 특색있는 부대행사를 준비하고 있어 관람객들에게 많은 참여의 기회를 만들어 주고 있다.

 

< 사진출처 이천시청 >

 

 

축제 1일차 행사에는 개막식, 해사레장호원복숭아가요제 예심, 개막축하 지역단체공연, 이천소방서 밴드공연, 축제기념 마술공연, 축제 2일차 행사에는 햇사레 복숭아 레크레이션, 내방객 팔씨름, KBS전국노래자랑 녹화, 축제기념경품행사, 챠니밴드공연, 미르공연단 택견공연, 총소년가요제, 축제 3일차 행사에는 전국학생사물놀이경연대회, 햇사레복숭아배족구대회, 햇사레전국배드민턴대회, 해사레장호원복숭아가요제리허설, 햇사레장호원복숭아 가요제 녹화, 폐막식으로 불꽃놀이가 펼쳐질 예정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