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한강물싸움축제와 한강몽땅 여름축제에서 무더운 더위를 날리자

 

 

한강물싸움축제와 한강몽땅 여름축제에서 이번 여름을 즐겁게 보낼 계획을 세워보자. 한강물싸움축제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동로 330의 여의도 한강공원 멀티플라자에서 '무언가' 주최로 펼쳐진다. 한강물싸움축제에서는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이색 물풍선싸움을 경험 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되는 축제이다. 세계 최대의 팀대항전 형식의 물풍선싸움과 물총싸움으로 장관을 연출하여 다른 어떤 축제와는 다른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더위에 지치고 일상에 지친 청춘들의 물싸움축제에 유명 디제이와 힙합뮤지션이 함께하는 일렉트로닉 & 힙합 페스티벌이 올해에도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출처 한강물싸움축제 페이스북>

 

2021년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아직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지난 행사를 토대로 이번 축제를 예상해보자. 지난 한강물싸움축제의 프로그램으로는 물싸움 Zone에는 물총과 물폭탄 그리고 물대포까지 물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이 준비되었으며, 공연 Zone에는 여름엔 역시 EDM, 더위를 한번에 날려버릴 수 있는 국내 EDM신의 맥시마이트×준코코 그리고 힙합씬에서 핫한 뮤지션과 함께하는 After Party 가 있다. EDM은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을 말한다.

 

<사진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강물싸움축제의 부대행사에는 일렉트로닉 & 힙합페스티벌, 징검다리걷기, 번지트램블린, 튜브점프, 물풍선던지기 등이 있으며 한강물싸움축제의 물풍선 싸움은 혈액형에 따라 AB 형과 A형의 모임인 블루팀 5,000명과 B형과 O형의 모임인 레드팀 5,000명이 대결을 펼친다.

 

 

 

힙합페스티벌은 신세대들에게 자유롭고 즉흥적인 형태의 패션, 음악, 댄스, 노래, 의식을 지배하는 문화 현상으로 나타나고 있는 힙합 문화의 대중화와 건전한 청소년 댄스 문화 육성을 위해 페스티벌이 열리고 있다. 힙합을 사랑하는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문화를 바르게 익히며 나아가는 기회를 만들어 주는데 의의가 있다고 생각된다.

 

<사진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7월 말경부터 약 한 달 동안 한강 수상 및 한강공원 전역에서는 한강몽땅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최고의 여름축제로 손꼽히는 한강몽땅 페스티벌은 수상레포츠와 영화제, 서커스, 캠핑, 거리공연 등 약 80여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다시 발견하는 한강 사용법'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한강이 피서지다'라는 슬로건을 내걸로 여름 피서철 관광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한다. 거리두기 방역 지침에 맞게 축제를 준비 중이며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축제는 취소될 수도 있다고 한다. 

 

<사진출처 한강몽땅 여름축제 홈페이지>

 

이번 축제에서는 8월 1일부터 15일까지 하이라이트 기간을 설정하였는데 이 기간동안에는 끊임없이 시민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강몽땅 크루즈 극장에서는 색다른 경험을 해볼 수 있으며 양화한강공원의 줄배타기 체험도 빼놓지 말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