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송도세계문화관광축제 2021 대한민국 맥주축제의 전설

 

 

송도세계문화관광축제는 해마다 8월 하순경에 9일간 열릴 예정이다. 이번 송도세계문화관광축제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센트럴로 350의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인천광역시와 경인방송 주최로 펼쳐진다. 2011년 인천 송도에서 처음으로 열린 축제로 맥주 축제로 유명하다. 송도세계문화관광축제는 대한민국 맥주 축제의 전설이며 비어토피아 송도에서 최고 최대의 수제 맥주 존이 오픈된다. 전 세계의 맥주를 체험할 수 있어 '송도 맥주 축제'라고 불리고 있다.

 

<사진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송도세계문화관광축제는 지상 최대 맥주문화축제로 푸른 잔디 공원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맥주와 음악 축제이다. 메인행사장안에 동시 수용인원 10,000명 이상으로 국제 최대 규모, 최장 기간의 한 여름 밤 음악 축제로 맥주를 매개로 다양한 먹거리와 노래, 춤, 퍼포먼스, 불꽃 놀이가 어우러지는 흥겨운 여름 축제개 열린다. 축제에는 전 세계 맥주 체험 행사 등 세계 각국 맥주 시음회는 물론 국내외 가수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음악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사진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송도세계문화관광축제의 노래에는 국내외 대중 가수가 출연을 하며, 춤에는 국내외 군무, 도깨비들의 난장판이 EDM( electronic dance music ), 퍼포먼스에는 거리극, 아크로바틱, 뮤지컬 갈라쑈 등이 있고 기타에는 불꽃놀이가 미일 밤마다 터지고 있다. 먹거리에는 맥주로 국산 유명 맥주와 크래프트 비어, 외국 프리미엄 맥주, 치킨 등 국내외 먹거리가 마련된다.

 

 

 

송도는 인천시 남구의 옥련동에 있으며, 본래 바다로 둘러싸인 섬이지만 간척지 조성 과정에서 유깆로 변한 곳이다. 송도와 청량산 사이에는 안으로 휘어진 만입부에 1936년에 유원지로 개발되면서 월미도와 함게 인천의 대표적 해수욕장이 들어서게 되었다가 한국동란 이후 군용지로 되었다가 1958년 에 해제되고 도시의 팽창 과정에서 새로운 면모를 갖춘 유원지로 재개발 되고 있으며 송도의 등대는 항구의 상징물이 되어 있다.

 

<사진출처 인천시 블로그>

 

송도의 명소 중의 하나인 송도 센트럴파크는 연수구 송도 국제도시 국제업무지구에 위치한 대형 공원으로 센트럴공원으로도 불린다. 인천 도시철도 1호선 펜트럴파크역 인근에 자리잡고 있으며 송도 국제도시의 일부분인 송도 국제업무지구의 중앙에 위치해 있다. 약 14만평으로 여의도 공원의 2배이며 축구장 면적의 56배 크기이다.  송도한옥마을은 인천 연수구 테크노파크로 200의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한옥마을이다. 호텔, 식당, 문화 체험시설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국내 최대의 한옥마을이다.

 

<사진출처 인천시 블로그, 축제 홈페이지>

 

G타워는 인천 연수5구 아트센터대로 175에 위치하고 있는 송도국제도시의 센트럴파크 내부에 자리 잡고 있는 타워로 2013년 완공되었으며 송도가 아시아 최초로 유치한 UN국제기구 분사 중 대표적으로 녹색기후기금이 입주해 있다. 해돋이공원은 연수구 해돋이로 51에 위치하고 있는 근린공원으로 아이들 놀이터, 자전거 전용도로, 광장, 넓은 잔디, 소풍하기 좋은 곳이다. 송도달빛축제공원은 인천 연수구 센트럴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강변을 따라 조성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