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홍천 찰옥수수축제가 열리는 홍천에서 홍천은행나무숲과 삼봉자연휴양림을 가보자

 

홍천 찰옥수수축제가 펼쳐지는 강원도 홍천에서 삼봉자연휴양림과 홍천은행나무숲을 둘러보는 여행을 계획해보자. 이번에 살펴볼 삼봉자연휴양림과 홍천은행나무숲과 함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홍천 찰옥수수축제는 21회 째로 2017년 7월 28일 부터 30일 까지 사흘간 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개최된다. 3억원의 예산을 들여 판매와 식 전후 공연, 카약 체험, 명품존 설치 홍보, 맥주시음 등 체험 홍보, 찰옥수수 전국요리경연대회 등으로 진행된다. 판매행사에는 홍천찰옥수수, 홍천 농특산물, 향토음식인 전병, 올챙이국수, 막국수 등이 있으며 체험으로는 주막거리, 하이트 맥주광장, 페이스페인팅, 퍼즐 맞추기, 옥수수도넛만들기, 옥수수차 시음행사 등이 있다.

 

< 사진출처 대한민국구석구석 >

 

홍천은행나무숲은 홍천군 내면 광원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매년 10월에만 한 달 동안 일반인에게 문을 개방하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한 개인이 30년 동안 가꾼 숲으로 아내를 사랑하는 마음의 결실이라고 한다. 만성 소화불량에 시달리는 아내를 위해 이곳에 내려와 정착하면서 오대산 자락의 광물을 머금은 광천수인 삼봉약수를 음용하기 위해 광활한 대지에 은행나무 묘복을 한그루씩 심기 시작하였다. 2010년에 관광객들을 위해 문을 개방하게 되었다.

 

< 사진출처 삼봉자연휴양림 >

 

삼봉자연휴양림은 홍천군 내면 삼봉휴양길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대산국립공원 인근의 천연림으로 아름드리 전나무, 분비나무, 주목 등의 침엽수와 거제수나무, 박달나무 등 울창한 활엽수가 조화를 이룬 숲속에 자연휴양림이 들어서 있다. 깊은 계곡의 맑은 물에는 천연기념물인 열목어가 서식하고 있다, 여름에는 아주 차가워 발을 담그기가 어려울 정도로 시원하다. 정봉인 1,240m의 가칠봉을 중심으로 1,155m의 응복산, 1,107m의 사삼봉 등 3개의 봉우리로 둘러싸여 있다.

 

 

삼봉자연휴양림의 숙박시설에는 객실 25개, 야영장 55개가 있으며 가칠봉 정상과 삼봉약수로 이어지는 약 5km의 등산로를 수시로 정비해 등산객들의 불편을 최대한 덜어주고 있으며 숲해설가 2명이 교대로 이용객 및 등산객들에게 1.0km에 달하는 숲 체험 탐방로에 대해 숲 해설을 해주고 있다. 휴양림 내의 삼봉의 대각선 중심지에 삼봉약수터가 있으며 전국적으로 위장병에 효험이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바라보며 몸에 좋은 약수를 시음하며 휴양을 취할수있다.

 

<사진출처 홍천문화관광포털>

 

이 밖에 홍천 갈만한곳으로 다양한 여행지가 많다. 먼저 홍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 9곳인 홍천9경을 살펴보면 8개의 암봉과 홍천강이 어우러진 팔봉산과 석간수가 솟아나오는 신비한 암봉의 가리산, 400리 홍천강의 발원지인 미약골, 홍천강을 내려다볼 수 있는 금학산, 아름다운 비경을 자랑하는 가령폭포, 역사문화 유적지가 살아숨쉬는 공작산 수타사, 절경의 명승지인 용소계곡, 마지막으로 천연기념물 서식지인 살둔계곡 등이 있다.

 

<사진출처 홍천문화관광포털>

 

강원도 홍천에는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양지도 많이 있다. 가리산 기슭에 자리잡고 있는 가리산자연휴양림을 비롯하여 여름철 가족단위 야영장소로 좋은 개야강변과 백사장이 넓고 깨끗한 대진교강변이 있다. 또한 쏘가리와 메기 등이 많아 낚시하기에 좋은 밤벌강변도 있으며 계곡이 좋아 캠핑장소로 인기가 좋은 서봉사계곡도 여행하기에 좋은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