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포천이동갈비바비큐축제로 맛기행을 떠나보고 허브아일랜드와 광릉수목원도 여행하자

 

 

포천이동갈비바비큐축제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축제를 즐기고 허브아일랜드와 광릉수목원까지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포천의 유명 여행지인 허브아일랜드와 광릉수목원과 함께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포천이동갈비바비큐축제는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화동로의 도평리 문화교류센터 앞 광장에서 펼쳐진다. 포천의 대표적인 휴양지 백운계곡에서 이동갈비바비큐축제가 개최된다. 이동갈비와 이동막걸리와 백운계곡으로 이름난 농촌체험마을 도리돌 마을에서 매년 7월에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바비큐를 체험할 수 있다. 행사에는 이동갈비바비큐 체험 등 바비큐 체험행사와 어린이 수영장, 계곡물놀이 등의 체험이 함께 준비되어 있다.

 

< 사진출처 포천시청 >

 

 

포천이동갈비는 처음에는 휴가를 나온 군인들이 먼저 먹기 시작하여 그 맛과 양이 입소문이 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포천이동갈비를 찾게 되었다고 한다. 푸짐한 양과 달착지근한면서도 감칠맛 나는 양념에는 중독성이 있어 일단 고기맛을 본 사람들이라면 주저없이 다시 찾게 된다고 한다. 여기에 이동갈비와 곁들여 제공되는 얼음 동치미가 그 국물맛이 더욱 이동갈비를 맛이 있도록 한다고 한다. 이동갈비의 특징은 갈비와 갈비의 나머지 살을 이쑤시개에 꼽아서 연결시켜 만드는 방식을 뜻하기도 한다.

 

< 사진출처 포천시청 >

 

 

허브아일랜드는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에 위치하고 있다. 허브아일랜드에는 3개의 실내 전시관과 플라워가든, 그리고 폭포수 정원으로 구성된 허브식물박물관, 피톤치드가 풍부한 잣나무 숲의 산타마을, 공작새, 닭, 오골계, 토끼, 칠면조, 강아지, 당나귀, 미니돼지, 산양 등이 있는 미니동물원, 허브박물관, 베네치아 마을, 추억의 거리가 있고, 허브박물관에는 허브식물박물관, 허브유물전시관, 허브민속전시관이 있으며, 허브마켓에는 허브차, 아로마테라피, 화장품, 건강용품, 허브식품, 생활인테리어가 있다.

 

 

  

허브아일랜드의 허브힐링센터는 허브 문화 체험 센터이다. 힐링센터, 허브체험실에는 허브물체험, 허브&건초체험, 허브초감체험, VIP-네롤리체험, VIP-로즈체험, 허브숲체험, 허브식물체험, 실내정원 등이 있다. 세미나실, 숙박허브체험, 레스토랑에는 아테네, 허브갈비, 힐링푸드, 허브 짜장, 베이커리, 허브카페, 허브국밥 등이 있고, 부대시설로는 허브식물박물관, 하늘 밑 산속 정원, 엉쁘띠블라쥬, 플라워정원, 허브박물관, 베네치아, 향기가게, 추억의 거리, 허브둘레길 등이 있다.

 

< 사진출처 포천시청 >

 

 

광릉은 조선의 7대 임금인 세조의 무덤으로 500년을 자라온 숲으로 세계적으로도 휘귀한 거대한 크기의 원시 자연 공간이다.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 등 수많은 역사의 참화 속에서도 놀라울 정도로 온전한 자연의 모습 그대로 보존되어 왔다. 전문수목원에는 2,800여 종의 식물이 자라고 있으며 침엽수원, 활엽수원, 관엽수원, 왹국식물원 등 종류별로 나뉘는 수목원의 중심 공간이다. 화요일에서 토요일까지만 개방되며 사전 예약을 통해서만 둘러볼 수 있다.

 

 

< 사진출처 포천시청 >

 

 

광릉수목원은 경기도 소흘읍 광릉수목원로에 자리하고 있으며 전문전시원은 22개의 전시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산림박물관은 우리나라 산림과 임업의 역사와 현황, 미래를 설명하는 자료 전시, 산림동물보전원에는 백두산호랑이, 반달가슴곰, 늑대, 수리붕엉이 등 12종의 포유류와 조류, 산림생물표본관에는 국내외 식물 및 곤충표본, 양생동물 표본, 식물종자 등이 체계적으로 저장 관리되고 있다. 열대식물자원연구센터에는 열대식물 3,000여 종이 식재되어 연구에 활용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