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릉 임해자연휴양림에서 힐링하고 수상한마법학교와 오죽헌으로 가는 강릉여행

 

강릉 임해자연휴양림을 방문하고 마술체험을 할 수 있는 수상한마법학교와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의 오죽헌을 찾아가보자. 강원도 강릉의 수상한마법학교와 오죽헌과 함께 이번에 살펴볼 강릉 임해자연휴양림은 강릉시 율곡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해안의 아름다운 해안 절경이 한눈에 들어오고 괘방산이 병풍처럼 둘러져 있어 바다와 산을 함께 즐길 수 있고 여유로운 휴식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숲속 휴양림이다. 안보등산로를 따라 걸으면서 자연스럽게 삼림욕을 즐길 수 있으며, 주변에 통일공원, 모래시계공원, 정동진, 등명락가사, 하슬라아트원드 등 강릉의 대표적인 관광지를 찾아갈 수 있다.

 

< 사진출처 강릉시청 >

 

솔향기캠핑장은 강릉시 연곡면 동덕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동해바다와 솔향기 가득한 해안 솔숲에 위치한 연곡 솔향기캠핑장은 송림과 해양자원을 특화한 사계절 캠핑장이다. 깨끗한 백사장을 가진 해수욕장과 시원한 솔숲, 동해의 멋진 일출이 있는 곳으로 찾아와 사랑과 행복 가득한 추억을 만들어 보자. 캠핑존 112면, 자동차캠핑존 19면, 취사장 2개소 음수대 7개소가 있다.

 

< 사진출처 강릉시청 >

 

 

통일공원은 강릉시 율곡로의 강동면 안인진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세계유일의 분단국가이며 분단의 허리인 강원도에 자리잡고 있다. 1950년 6월 25일 북한군이 최초로 남침하여 상륙한 곳이며 1996년 9월 18일 북한잠수함이 침투하여 온 국민에게 전율을 느끼게 한 곳이기도 하다. 무장공비가 침투하기도 한 곳에 평화통일을 염원하면서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강조한고 안보의식을 고취하고자 강릉통일공원이 조성되었다.

 

 

 

통일공원에는 산과 바다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분단 한국의 슬픔과 함께 교육과 관광의 감동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한다. 함정전시관과 안보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육, 해, 공 3군의 군사장비와 북한잠수함 등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대규모 전시공원이다. 야외전시장에는 항공기, 육군전시물, 위령탑, 공군전적비가 있으며 전시관에는 국난극복사, 무장공비노획물, 북한영상기행, 금강산모형, 매직비전, 통일로 가는 영상실, 터치스크린 등이 있다.

 

< 사진출처 강릉시청 >

 

 

수상한마법학교는 강릉시 사천면 미노길의 모래내행복센터 2층에 자리하고 있으며 강릉의 지역경제를 살리고 마술을 대중화하고자 하는 취지로 설립된 곳이다. 강릉 수상한 마법학교는 체험, 전시, 공연이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 준다는 특징이 있어 강릉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색 관광지이기도 하다.  

 

< 사진출처 강릉시청 >

 

 

오죽헌은 강릉시 율곡로에 자리하고 있으며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가 태어난 몽룡실이 들어서 있으며 조선 중종 때 건축이 되었다. 한국 주택건축 중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건물에 속한다. 43면을 굵은 댓돌로 한 층 높이고 그 위에 자연석의 초석을 배치하여 네모기둥을 세웠다. 경내에는 오죽헌을 비롯하여 율곡의 영정을 모신 문성사, 사랑채, 유품조장각인 어제각, 율곡일가의 유품 전시관인 율곡기념관, 강릉시립박물관 등이 있다. 10월에 율곡을 추모하는 율곡제전을 봉행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