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언덕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거제에서 거제씨월드와 해송키즈랜드 등을 방문해보자. 대표적인 거제도의 여행코스인 거제씨월드와 해송키즈랜드와 함께 거제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바람의언덕은 거제시 남부면 도장포마을에 자리하고 있다. 바람의 언덕은 해금강 유람선 선착장이 자리하는 도장포 작은 항구 오른편으로 자연 방파제처럼 낮게 누워 있는 언덕으로 파란 잔디로 뒤덮여 있어 그림처럼 아름다우며 실제 많은 드라마의 배경으로 유명해졌다. 나무 계단으로 연결된 산책로를 따라 언덕을 오르면 바람이 몸을 가누기 힘들 정도로 불어온다. 정상 부근 벤치에 앉으면 지중해에 관광을 온 듯한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우리나라의 색다른 아름다움을 느껴본다.
< 사진출처 거제시청 >
바람의 언덕에는 풍차가 홀로 서 있고 푸른 바다와 작은 어촌 마을을 배경으로 서 있는 풍차의 모습이 이국적이다. 풍차를 지나 전망대에 오르는 길에는 동백숲이 자리하고 있으며, 바람의 언덕 풀밭 너머에 펼쳐진 바다는 잔잔히 쪽빛으로 빛난다. 바람의 언덕을 돌아 나오면 해금강테마박물관이 있고 신선대로 내려가는 길이 이어진다. 신선대는 신선이 놀던 자리라고 한다. 신선대에 올라서면 굽이치는 해안이 거제 최고의 비경을 만들어 내고 있다.
< 사진출처 거제씨월드 >
거제씨월드는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해안로에 자리잡은 아쿠아리움으로 대한민국 최대의 돌고래 체험시설로 체험, 교육, 휴양, 치유 등을 통한 인간과 돌고래간의 상호작용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곳이다. 돌고래 만지기, 돌고래와 악수하기, 돌고래에게 먹이주기 및 돌고래와 함께 수영하기 등의 형태로 체험 및 교육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거제씨월드에 사육되는 돌고래는 흰고래 4마리와 큰돌고래 16마리이다.
거제씨월드는 [유럽해양포유동물협회 큰돌고래 사육에 대한 포준지침]에 의하여 설계된, 체험수조, 전시수조, 검역수조, 먹이준비실 등의 사육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총 11,100톤에 이르는 바닷물을 저장 및 여과하는 첨단 수처리설비 여과장치를 갖추고 있다. 해양동물에 대한 복지와 보전을 위해 최상의 영양관리, 수질관리, 건강관리 시스템을 유지하는데 힘쓰고 있으며,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을 토대로 차별화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사진출처 해송키즈랜드 >
해송키즈랜드는 거제시 장목면 옥포대첩로에 위치하고 있는 물놀이 시설, 다양한 놀이시설, 추억이 쌓이는 키즈캠프까지 아이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이다. 1층에는 정글어드벤쳐와 에어바운스 수영장, 대형수영장이 있고, 2층에는 모노레일 8인승, 대형 정글짐, 실내놀이장과 휴게소가 있다. 3층에는 안전교육장과 탈의실, 샤워실이 있으며, 4층에는 키즈캠프 별관펜션이, 5층에는 안내실과 입출구가 있다. 야외에는 사계절썰매장과 야외바베큐장이 있다.
< 사진출처 해송키즈랜드 >
해송키즈랜드의 대형수영장은 에어매트 놀이시설, 물대포, 볼대포, 유아용 에어바운스, 트램플린. 정글 어드벤쳐에는 통나무 건너기, 대형로프다리, 징검다리, 타이어 장애물, 터널 장애물. 키즈 실내 놀이에는 키즈플레이존, 창의동산, 볼풀방, 역할놀이동산, 놀이동산, 소형 미끄럼틀, 미니모노레일. 키즈안전교육장에는 소방안전 체험, 탈출체험장. 어린이 전용 놀이장이 갖춰진 숙박시설인 키즈랜드 별관펜션 6동과 키즈캠프 2동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