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6월 여행지 추천 장소로 박달재자연휴양림과 청풍랜드, 송계계곡을 여행하세요

 

박달재자연휴양림은 충청북도 제천시 백운면 금봉로에 자리잡고 있다. 청풍명월의 아름다운 고장인 제천시의 박달재 기슭에 자리잡고 있으며 150년내외의 소나무와 잡목이 공존하는 울창한 숲에서 기암괴석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아름다운 풍경의 자연속에 울창한 숲, 맑은 공기, 자연의 향기와 함께 몸과 마음이 편히 쉴 수 있는 사계절 휴식처로 조성되었다. 박달재 고개말에는 팔각정과 옹달샘, 휴게소가 있으며 다양한 목조각이 들어서 있는 목각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사진출처 : 관광공사>

 

박달재자연휴양림의 산정상에서는 멀리 소백산과 월악산, 감악산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연접한 베론성지는 황사영이 당시의 박해상황과 천주교신도의 구원을 요청하는 백서를 토굴에서 집필하였으며 천주교전파의 진원지이며 한국천주교사의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 성지이다. 천등산 박달재는 고려 23대 고종 3년에 10만의 거란군을, 고종 45년에는 몽고군을 물리친 전승지로서 조상의 얼을 되새길 수 있는 역사의 장이기도 하다.

 

<사진출처 : 관광공사>

 

 

청풍랜드는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일대의 풍경이 뛰어난 청풍호반 만남의 광장에 2001년 11월에 건립하였다. 국내 최고 높이인 62m의 번지점프와 국내 최초로 설치된 이젝션시트, 아름다운 청풍호반을 향해 반원을 그리며 창공을 나는 빅스윙 등 3개의 시설물을 하나의 타워에 설치한 복합멀티타워를 보유한 국내 최초 및 최대의 업장이다. 케이블코스터는 왕복 1.4km로 2011년 9월에 추가 도입하였다.

 

 

 

청풍랜드는 국내 최고 규모인 인공 암벽장, 162m로 솟아오르는 장엄한 수경분수, 매점, 인공폭포, 아름다운 산책로, 조각공원, 국내 최초 수상위의 공연장인 제천 수상아트홀, 관광정보센터 등이 함께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에는 청풍문화재단지, 청풍호유람선, 청풍리조트, KBS, SBS촬영장 등과 산과 호수가 함께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부어 맛집과 예쁜 펜션, 민박 등 숙박시설도 다양하여 탁트인 풍경의 청풍호반과 볼거리, 잘가꾸어진 정원인 청풍랜드에서 모험을 즐겨보자.

 

<사진출처 : 관광공사>

 

제천 송계계곡은 충청북도 제천시 한수면 송계리에 위치하고 있다. 송계계곡은 월악계곡이라고도 불릴 만큼 월악산을 대표하는 계곡으로 아름답고 수려함을 자랑하고 있다. 충주시 장모면 미륵리와 제천군 한수면 송계리를 잇는 송계계곡은 8km의 길이에 깎아지른 듯한 기암괴석과 크고 넓은 너럭바위, 맑은 물이 흐르는 작은 폭포들이 곳곳에 절경을 이루어 수량이 풍부해 여름철 울창한 숲과 함께 더위를 피하려는 피서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다.

 

<사진출처 : 관광공사>

 

송계계곡 인근에는 신라의 마지막 마의태자와 그의 누이 덕주공주가 망국의 한을 품고 은거한 곳으로 덕주사, 덕주산성, 마애여래입상 등 이들 남매에 얽힌 유적지가 산 곳곳에 남아 있다. 계절별로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산세와 맑고 깨끗한 물의 송계계곡에는 유스호스텔, 민박, 닷돈재야영장, 송계오토캠핑장, 덕주야영장 등이 있고, 수안보에서 송계계곡을 거쳐 충주방향으로 빠지는 드리이브 코스는 자연경관의 극치를 느낄 수 있는 월악산국립공원의 백미라고 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