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컬러풀대구페스티벌과 함께 5월 대구축제인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와 달성토마토축제

 

 

5월 대구축제로 만날 수 있는 컬러풀대구페스티벌과 달성토마토축제, 그리고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를 알아보자. 달성토마토축제와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와 더불어 대표적인 5월 대구축제인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은 해마다 5월 하순경 2일간 대구광역시 중구 국채보상로에서 대구광역시 주최로 펼쳐진다. 슬로건은 '노디라~컬러풀! 컬러풀! 마카다~퍼레이드!'이며, 시민모두가 즐기고 참가하는 컬러 컨텐츠로 도심, 가면무도회가 중앙네거리에서 공평네거리 구간에서 실시되며, 희망풍선과 열기구 등을 활용하여 '희망'을 주제로한 이벤트를 추진한다.

 

<사진출처 : 구글 이미지>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의 거리예술제는 중앙로 네거리에서 종각네거리의 namic, Art, Entertainment, Good, Unique의 다섯개의 구역에서 해외 우수공연팀, 대한민국 대표예술단, 대구 전문 예술팀 등의 수준 높은 굥연으로 구성된다. 국채보상로 곳곳을 수놓는 거리공연, 남녀노소 누구나 보고 듣고 즐길 수 있는 공연예술공간이다. 이벤트, 컬러풀이벤트에는 성 네거리에서 종각네거리에 타 축제와 연계하여 이루어지는 보물찾기, 컬러지기를 이겨라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사진출처 : 구글 이미지>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는 해마다 5월 초순경 5일간 대구광역시 중구 약령시 일원에서 대구광역시와 대구광역시 중구의 주최로 펼쳐진다. 향긋한 약초 내음과 더불어 전통 한의학과 약초, 다양한 문화관광자원, 한약 관련 행사가 어우러져 한방문화의 진수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대표적인 한의약 축제이다. 대구약령시는 조선 효종 9년인 1658년 무렵부터 전문한약시장이 열렸으며 중국, 만주, 러시아, 인도, 유럽 등 세계 각지로부터 각종 약재와 약재상이 몰려들어 세계적인 한약물류 유통의 거점으로 명성을 떨쳤던 곳이다.

 

 

 

대구약령한방문화축제는 전통 한의약문화의 전승보존과 우수한 한방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해오고 있다. 행사내요에는 개막식 및 개막축하공연, 주제공연으로 '허준이 웃었다', 약령프린지공연, 한방탐구생활 및 경매, 전통혼례시연, 테라스 음악회 & 미디어아트, 전승기예 시상식 & 폐막식 등이 있다. 상설프로그램은 약초동산, 한약방체험마당, 게릴라공연, 한방멋거리마당, 약초터널, 야외한방족욕체험, 사상체질 체험관, 한방힐링센터, 약령프린지, 300가지 한약재 전시관 등이 있다.

 

<사진출처 : 구글 이미지>

 

 

달성토마토축제는 매년 5월 3째주인 5월 하순경 2일간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면 테크노대로6길의 국립대구과학관 옆 문화체육시설부지에서 대구광역시 달성군 주최로 펼쳐진다. 80톤의 토마토를 기반으로 100도의 금반지를 이용하여 금반지를 찾아라를 중심으로 유명 DJ와 레이싱모델이 함께 하는 난장파티, 좀비련, 좀비와 함께하는 물총싸움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16종의 에어바운스와 토마토풀이 들어선다.

 

<사진출처 : 구글 이미지>

 

 

달성토마토축제의 행사내용은 식전행사로 공연 및 콘서트가 있으며, 본행사는 개회식 선포, 퍼포먼스 공연이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금반지를 찾아라, DJ와 함께하는 난장파티 with 레이싱모델, 토마토 빨리 먹기, 좀비런, 좀비와 함께하는 물총싸움, 아이스 토마토 구출작전 등이 있다. 토마토 룰 및 워터 슬라이드 상시 운영을 하며, 체험존, 먹거리존, 전시, 판매, 홍보존을 운옇한다. 토마토 와인, 토마토 주스, 토마토 구이, 토마토 팩 등의 체험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