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국내여름휴가 추천 장소로 망상해수욕장과 추암해수욕장, 동해 묵호항 확인하세요

 

 

국내여름휴가 추천 장소로 망상해수욕장과 추암해수욕장, 그리고 동해 묵호항이 있다. 동해에 위치한 추암해수욕장과 동해 묵호항과 함께 이번 국내여름휴가 추천 장소인 망상해수욕장은 강원도 동해시 망상동에 자리한 해수욕장으로 도가 지정한 국민관광지이다. 드넓은 수평선과 밀려오는 해풍의 시원함과 드넓은 백사장과 얕은 수심 등이 전국 제1의 청정수역을 자랑한다. 가족단위의 피서객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천평의 야영장과 2천오백평의 주차장, 상하수도 시설, 망상오토캠핑리조트, 호텔, 민박, 상가 등의 편의시설이 구비되어 있어 피서를 즐기기에 손색이 없는 곳이다.

 

 

 

망상해수욕장은 북쪽의 용바위에서 남쪽 대진 암초까지 너비 500m, 길이 5km의 좁고 긴 백사장이 펼쳐져 있다. 수심이 깊고 파도가 거세어 해수욕장의 개설이 지연되었으나 북평 임해공업단지와 묵호항의 시설 확장 등으로 강릉과 삼척간을 연결하는 해안 광광지로 적합한 조건으로 급속한 발전을 보이고 있다. 여안 수역에는 오징어, 소라, 해삼, 멍게, 꽃게, 광어 등의 해산물이 풍부하여 관광객들과 피서객들의 먹거리로 인기를 얻고 있다.

 

 

 

추암해수욕장은 동해시 북평동의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는 명소로 맑은 물과 잘게 부서진 백사장이 아름다운 해수욕장으로 이름이 높다. 백사장의 길이가 150m로 작은 해수욕장이며 마을 앞에 자리잡고 있다. 해안절벽과 동굴 칼바위, 촛대바위 등 크고 작은 기암괴석의 경관이 빼어난 곳으로 해금강해수욕장이라고도 부른다. 수심이 얕고 조용해 가족 단위의 조용하고 편안한 피서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이다.

 

 

 

촛대바위는 추암해수욕장 근처의 해안에 자리잡고 있는 바다에서 솟아 오른 형상의 기암괴석으로 그 모양이 촛대와 같아 이름이 촛대바위라고 불리운다. 촛대바위 주변에 솟아오른 기암괴석은 동해바다와 어울려 절경을 연출하며 거북바위, 두꺼비바위, 부부바위, 코끼리바위, 형제바위 등으로 불리고 있으며, 한명회는 '미인의 걸음걸이'를 뜻하는 '능파대'라고 불렀다. 영동지방의 절경으로 해돋이 무렵, 태양이 촛대바위에 걸리는 모습이 장관을 이루어 해돋이 명소이기도 하다.

 

 

 

동해 묵호항은 동해시 묵호진동에 자리하고 있는 동해안의 어업기지 및 피난항으로 이용도가 높은 항구이다. 석탄 하역시설과 부두 방파제 등의 보강이 이루어졌으며 주요 물동량은 석타과 무연탄, 수산물 등이다. 2010년 묵호항 활선어 판매 센터가 현대적이고 위생적인 시설로 신축하여 방문객들이 편리하게 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대형 주차장고 함께 조성되어 있다.

 

 

묵호항에서 판매되고 있는 활어와 선어는 청정 동해바다에서 잡아온 신선한 자연산 수산물만 취급하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회를 맛볼 수 있으며 판매되는 수산물도 오징어, 가자미, 문어, 대게 등 사계절 다양한 종류를 만날 수 있다. 구입한 횟감은 활어판매센터에서 회로 썰어서 인근 식당에서 기타 비용을 내고 먹을 수 있어 방문객들이 이용하기에 편리하게 준비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