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여행지 추천으로 곡성장미축제와 울산대공원 장미축제가 있고 부산 해운대모래축제도 가보면 좋은 곳이다. 5월 여행지 추천 축제인 곡성장미축제와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그리고 부산 해운대모래축제는 오는 5월 개최될 예정이며 아직까지 확정된 일정은 올라오지 않은것으로 보인다. 곡성세계장미축제는 매년 5월에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의 섬진강기차마을 1004장미공원에서 펼쳐진다. 유럽 등 세계 여러 나라의 우수 장미꽃을 준비하고 있다. 곡성세계장미축제에는 어른신들이 직접 장미화관을 제작해서 5월에 개최하는 장미축제 기간 중에 판매할 계획을 하고 있다. 손을 많이 활용하는 공동 작업으로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에도 좋으며 건강에도 좋고, 농한기의 농촌의 소득사업으로 일석3조의 효과를 얻고 있다.
곡성장미축제의 행사에는 향기광장에서 천사장미공원과의 만남, 어린왕자. 숲속의공주와 만남, 나의 장미를 찾아라, 천사 사랑빛 터널, 사랑의커플 선발대회 등이, 꿈의 광장에서는 미션! 꿈을 이루다, 지리산자락 장미콘서트, 장미 사랑등 달기, 세계바텐더 대회 등, 사랑광장에서는 사랑의 룰렛 게임, 사랑의 큐피트 사랑고백, 분수와 함께 댄스를 등 프로그램 운영이 있다. 이용시설에는 추억의 증기기관차, 드림랜드, 기차마을 레일바이크 등이 있다.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는 5월 하순경 울산광역시 남구 대공원로 94의 울산대공원에서 울산광역시와 SK울산Complex 주최로 펼쳐진다. 장미원, 동물원 입장료는 어른 2,0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500원이다. 장미원에는 5만 5,000본으로 300만 송이의 장미 군락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수상장미 57종, 명예장미 11종등 명품장미가 대규모로 식재되어 있다.
울산대공원에는 큐피트정원, 비너스정원, 장미언덕 등 테마공원으로 장미의 아름다움을 다양한 각도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대공원동물원도 체험할 수 있다. 장미축제의 주요행사에는 개막점등식, 장미 퍼레이드, 워터스크린 미디어 파사드쇼, 특별공연, 상설공연, 체험, 전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겨울이 오면 울산대공원 장미원에는 빛 축제가 시작된다.
해운대모래축제는 부산 해운대구 우1동 해운대해수욕장에서 개최되는 모래를 소재로 한 국내 유일의 친환경축제로 킬러콘텐츠를 비롯한 다양한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평을 받고 있다. 주최하는 해운대구는 한국축제콘텐츠협회 주최의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 축제관광부문 영예의 3년 연속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해운대모래축제에는 공연, 경기 관람 등 볼거리 프로그램으로 세계 모래조각전, 개막 축하쇼 및 무대공연, 샌드 페스티벌 퍼레이드 등이 있으며 체험 프로그램으로 샌드 보드 페스티벌, 해양체험, 모래 마켓, 모래 그림 그리기, 모래시계 만들기, 비치발리볼, 모래 작품전, 샌드 그라피티 아트페스티벌이 있으며 지난해에는 쌍용차가 후원하여 차량을 전시하고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하였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