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장미축제와 곡성장미축제, 울산대공원장미축제와 호수장미페스티벌 일정 확인

 

서울장미축제를 비롯하여 곡성장미축제와 울산대공원장미축제, 그리고 호수장미페스티벌 모두 봄이 오고 장미가 피는 시기가 오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이다. 먼저 서울장미축제는 서울에서 가장 예쁜 축제라고 자랑하고 있으며 2021년 5월 1일부터 2021년 5월 31일까지 한달간 중랑천 장미터널에서 장미만발! 행복만발! 희망만발! 을 가지고 펼쳐진다. 장미의날, 연인의 날, 아내의 날로 장미를 테마로 한 축제의 날로 정하여 펼쳐진다. 중화체육공원, 수림대공원, 장미터널, 중랑천로가 모두 축제의 장이 되어 해마다 더욱 발전을 하고 있다.

 

 

중랑구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5km에 달하는 장미터널이 조성되어 있다. 매년 5월, 천만송이 장미가 만발한 중랑구 장미터널 일대에서 장미축제가 개최된다. 젊고 감각적인 축제, 주민이 주인공이 되는 축제, 지역경제 활성화, 도시브랜드 구축을 축제의 지향점으로 잡아 추진하고 있다. 

 

 

곡성장미축제는 해마다 5월 하순경에 10일간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의 섬진강기차마을 장미공원에서 펼쳐진다. 2020년에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취소가 되었으나 장미꽃을 관람을 할 수 있었다. '향기, 사랑, 꿈'을 주제로 하고 '천만송이 세계명품장미, 그 향기 속으로'라는 부제로 개최되었으며 유럽 등 세계 여러 나라의 우수 장미꽃을 준비하였다. 이용시설로는 추억의증기기관차, 드림랜드, 기차마을 레일바이크 등이 있다.

 

 

 

곡성 세계장미축제의 지난 행사에는 향기광장의 천사장미공원과의 만남, 어린왕자, 숲속의 공주와 만남, 나의 장미를 찾아라, 천사 사랑빛 터널, 사랑의 커플 선발대회 등, 꿈의 광장에서는 미션! 꿈을 이루다, 지리산자락 장미콘서트, 장미 사랑등 달기, 세계바텐더 대회 등, 사랑광장에서는 사랑의 룰렛 게임, 사랑의 큐피트 사랑고백, 분소와 함께 댄스를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울산대공원장미축제는 매년 5월 하순경 10일간 울산광역시 남구 대공원로의 울산대공원에서 펼쳐진다. 장미원에는 5만5,000본에 300만송이의 장미 군락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수상장미 57종, 명예장미 11종의 명품장미가 대규모로 식재되어 있다. 큐피드정원, 비너스정원, 장미언덕 등 태마공원으로 장미의 아름다움을 다양한 각도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대공원동물원도 체험할 수 있다.

 

 

호수장미 페스티벌은 매년 5월 하순경부터 6월 초순까지 10일간 고양시 호수공원 장미원에서 무료로 개최된다. 지난 축제에서는 아름다운 꽃 게이트를 통과하면 120품종 3만 1000주의 환상적인 장미를 만날 수 있었다. 약 3천 송이 장미로 장식된 다양한 조형물과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었고 주말과 공휴일에는 장미향 속에서 즐기는 공연 이벤트가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남미 민속공연 '인디언쿠스코'와 호수공원에서 수상 꽃 자전거 체험도 즐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