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포벚꽃잔치 강릉의 대표적인 여행코스인 경포대벚꽃축제 놀러오세요

 

경포벚꽃잔치인 경포대 벚꽃축제는 매년 4월 초중순경에 경포대 일원에서 개최되는 행사이다. 경포벚꽃잔치인 경포대 벚꽃축제는 강릉시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를 매김하고 있으며 벚꽃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매년 이곳을 찾고 있다. 경포 입구에서부터 경포호 둘레까지 아기자기하게 자리잡고 있는 아름다운 벚꽃나무가 가지를 길게 늘어뜨린 채 꽃망울을 터뜨리고 있는 가운데 펼쳐지는 경포벚꽃잔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관동팔경의 하나이며 국가지정 문화재 '명승 108호'로 지정된 경포대와 경포호를 중심으로 둘러싼 4.3km의 호수길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벚꽃의 향연은 많은 이들의 탄성을 자아내게 하고 있다. 봄꽃들도 벚꽃, 개나리, 수선화 등 아기자기한 꽃들도 함께 꽃 세상을 이룬다. 경포호 벚꽃길과 3.1기념탑뒤 습지광장의 문화 체험행사는 더욱 많은 이들을 경포벚꽃잔치로 발길을 모으고 있다.

 

 

 

강릉 경포벚꽃잔치의 주행사는 웅장한 고목나무는 벚꽃나무가지를 늘어뜨린 채 꽃망울을 터뜨려 상춘객을 반기고 있는 벚꽃길 감상, 야간 조명이 비추이는 벚꽃길의 달빛 벚꽃길 걷기가 있으며 경포대 진입로 3km에서부터 꽃 축제와 문화행사로는 공연, 시민노래자랑, 불꽃놀이 등이 있다. 체험행사로는 문화, 예술, 전통, 커피, 건강 체험행사가 다양하게 펼쳐진다.

 

 

 

강릉경포벚꽃잔치에는 첫째날에 강릉농악공연, 대북공연, 댄스공연, 관현악 5중주, 가족보컬5인조, 강를그린실버악단공연, 클래식키타, 난타, 스마일댄스, 벚꽃잔치시민노래자랑, 축하공연, 불꽃놀이 등이 있었으며 습지광장무대에는 강릉농가보존회와 초청가수들이 참여한다. 

 

 

 

강릉경포벚꽃잔치의 둘째날에는 강릉관노가면극, 관현악공연, 레너스치어리더, 통기타공연, 템프테이션치어리더, 줌마댄스, 난타공연, 사물놀이, 국악, 발리댄스, 축하공연, 시 낭송회가 있었으며, 습지광장무대에서는 (사)강릉단오제보존회, 하슬라윈드오케스트라, 강일여고, 골든핑거, 문성고, 줌마클럽, 경포동주민자치센터, 소리장단연구회, 초미정댄스단, 초청가수 등이 참여한다.

 

 

 

경포대벚꽃축제와 함께 강릉 갈만한곳으로 이름이 난 곳은 오죽헌과 시립박물관, 경포대와 경포호, 대관령박물관, 노추산모정탑길, 선교장, 강릉솔향수목원, 정동진, 커피박물관, 참소리축음기와 에디슨 과학박물관, 오대산국립공원의 소금강, 강릉통일공원, 바리스타 크루즈, 하슬라아트월드와 피노키오미술관, 수상한 마법학교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