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가족과 함께하는 대구 가볼만한곳과 대구 여행코스



 

대구 가볼만한곳 중에서 가족과 함께하면 좋은 곳을 찾는다면 대구의 이월드와 성화사를 거쳐 마비정 벽화 마을을 추천한다

 

# 특색있는 대구여행

 

 

이번 대구 여행코스는 대구가 가지고 있는 동네특색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온 가족이 함께 다녀오기에도 부담없을 것이다. 여행코스는 대구의 놀이명물인 이월드와 이월드 전망대를 시작으로 고즈넉한 성화사와 벽화가 고풍스럽게 그려져있는 마비정 벽화마을을 마지막으로 둘러보면 좋을 것이다.

 

# 대구 이월드

 

 

1995년 개장한 대구의 이월드는 유럽식 도시공원을 표방하며 폭포와 분수, 다양한 조명과 꽃으로 장식되어 있는 곳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원으로 각 테마별로 만들어진 광장은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다. 광장은 매표소를 지나자마자 진입광장을 볼 수 있고 랜드의 중앙에 위치한 중앙광장, 젊은 세대를 위한 영타운광장,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광장 등이 있다.

 

# 이월드 83타워

 

 

이월드에 도착하기 전부터 멀리서 보이는 건물이 하나있다. 바로 대구를 상징하는 동시에 하늘의 궁전이라고 불리는 이월드 83타워이다. 이곳에는 대구 시내를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으며 기획전시관과 과학관 등이 있다. 회전 레스토랑에서는 천천히 식사를 하면서 대구시 전체를 둘러볼 수 있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대구 이월드 티켓요금은 이월드 입장권과 83타워 입장요금을 별도로 지불해야 한다. 기본 입장권은 이월드 입장과 무료공연관람을 할 수 있는데 어른은 16,000원, 청소년은 10,000원, 어린이는 9,000원이다. 자유이용권은 이월드와 이월드 83타워 입장권, 무료공연관람과 놀이기구와 타워 이용을 할 수 있으며 어른은 33,000원, 청소년은 29,000원, 어린이는 24,000원이다. 오후에 방문하면 야간할인을 받을 수도 있다.

 

이월드 티켓요금 알아보기

 

 

 

# 대구 성화사

 

 

다음으로 살펴볼 대구 가볼만한곳은 성화사이다. 이곳은 1978년 창건 되었으며 94년 진각 스님에 의해 증축되어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태극권을 통해 정신 순화 운동과 육체 단련을 한다는 성화사는 이월드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으며 마지막 여행코스인 마비정 벽화마을 가는 방향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잠깐 들리기 좋은 곳이다.

 

 

 

# 마비정 벽화마을

 

 

마지막으로 살펴볼 대구 여행코스는 마비정 벽화마을이다. 이곳은 SBS 런닝맨 촬영장소로 알려지면서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에게도 많이 알려져 관광명소로 부각되고 있는 곳이다. 마을 전체가 벽담을 활용하여 다양한 벽화로 꾸며져 있으며 이팝나무 터널길, 대나무 터널길 등 벽화와 어우러진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할만한 대구의 여행지이다. 마비정 벽화마을에서는 농촌체험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또한 단체로 관람할 시 문화해설을 받을 수 있다.

 

☎ 농촌체험장 053-633-2222

단체관광해설예약 053-668-2486

 

 

 

이월드와 이월드 83타워를 거쳐 성화사와 마비정 벽화마을을 둘러보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약 6시간 정도이며 총 거리 는 약 20km 정도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