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책나라군포 철쭉축제, 봄나들이로 좋은 군포철쭉축제

 

 

책나라군포 철쭉축제는 이번 봄나들이로 떠나기 좋은 군포철쭉축제이다. 봄나들이 명소인 군포철쭉축제인 책나라군포 철쭉축제는 해마다 4월 하순경 3일간 경기도 군포시 산본동의 철쭉동산, 양지공원, 산본로데오거리, 금정역, 군포역, 당정근린공원, 군포시민체육광장, 군포시문화예술회관 등 시 전역에서 군포시 주최로 펼쳐진다. 군포시의 도심에서 피어난 백만그루의 철쭉이 모든이들에게 휴식과 사랑을 주는 군포는 봄이 오면 아름다움과 함께 꽃대궐이 철쭉으로 만들어진다.

 

 

 

군포철쭉축제 행사내용에는 철쭉을 테마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철쭉설화'헌화가'테마 퍼레이드, 철쭉화분&버틀만들기, 철쭉분재전시가 있고 신도시와 기존도심에 거리공연인 버스킹을 배치하여 군포시 전역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음악, 퍼포먼스, 철쭉Book콘서트, 군포예술무대, 철쭉러브콘서트, 서커스 등 다양한 거리공연을 배치하여 신도시 편중을 해소하고 지역의 균형발전을 이룬다.

 

 

 

책나라군포 철쭉축제의 시간대별 특성을 살린 테마 공연으로 오전 퍼포먼스 공연, 오후 생활문화동호회 공연, 저녁 째즈 클래식 밴드 공연이 있고 철쭉 조기개화에 대비해서 축제 전 주말 공연을 배치하여 축제 전 철쭉동산을 찾은 시민들을 위한 락 페스티발, 마당극은 '청아 청아 내 딸 청아' 등 사전공연 배치로 축제 홍보 및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군포철쭉축제의 프로그램으로 주요행사에는 퍼레이드, 개막식 및 개막콘서트, 폐막공연에는 군포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 알리가 공연을 하고, 콘서트, 버스킹, 철쪽동산 상설공연이 있고, 부대행사로는 마당극, 에술 등 제작, 설치, 먹거리 장터, 캐릭터상품 판매, 시정홍보부스, 군포시 자매단체 농특산물 판매가 있다. 지원행사로는 장애인 락 페스티벌, 철쭉정원 조성, 수리학생미술실기대회, 수리산의 꿈 전 등이 있다.

 

 

 

철쭉축제의 체험행사에는 월드쉐어, 유니세프, 세계 문화체험, 찾아가는 미술관, 페이스페인팅, 철쭉 화분&버틀 만들기, 생태 공예 만들기, 꽃피는 우체통, 철쭉 사진관, 3D프린터 꽃 만들기, 꽃과 곤충 이야기, 다도 시연회, 군포의 책 보물찾기, 태리커쳐&패션타투, 비누 꽃 만들기, 철쭉 도자기 머그컵&석고 향초 체험, 에과도르 알기, 산뽀니아 악기 알리기 등이 있다.

 

 

 

책나라군포 철쭉축제의 부대행사로는 군포시, 자매단체 및 관련단체와 함께하는 축제 참여 프로그램 및 마당극 등이 있고, 공익 및 철쭉, 축제와 연관된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한며 장애익 락 페스티벌, 미술 대회, 지역작가 전시회 등이 있다. 군포시는 군포의 내면은 책으로 채우고, 외면은 철쭉으로 아름답게 꾸미고 있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