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비슬산 등산코스 따라 비슬산 참꽃문화제와 영취산진달래축제, 합천황매산철쭉제 일정확인

 

 

비슬산 등산코스를 따라 비슬산 참꽃문화제를 감상하고 영취산진달래축제와 합천 황매산철쭉제 등의 다른 진달래축제 일정도 확인해보자. 비슬산 참꽃문화제와 영취산진달래축제는 4월에 만날 수 있으며 황매산철쭉제는 5월경에 만날 수 있다. 먼저 비슬산 등산코스는 크게 두 코스를 생각할 수 있다. 달성군 유가면 소재의 유가사에서 정상에 올랐다가 미령재를 지나 대견사를 거쳐 비슬산 자연휴양림으로 내려오는 코스와 옥포면 소재의 용연사에서 오르는 코스가 있다. 유가사를 출발하여 도성암, 도통바위를 거쳐 비슬산 정상인 천왕봉에 올랐다가 반송림 군락단지쪽으로 내려와 유가사로 돌아오는 코스도 있다. 

 

 

 

비슬산은 대구에서 가깝고 교통 사정상 접근성이 좋고 높이가 1,000m정도로 등산이 용이한 산이고 인근에 유가사 등 볼거리가 많아 사계절 전국 각지에서 등산객이나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이다. 봄이면 정상 부근의 광활한 평원에 참꽃과 철쭉이 만발해 온 산이 붉게 물들고 여름에는 피서와 야영, 가을에는 억새풀과 단풍, 겨울에는 얼음동산의 겨울산행이 새로움을 안겨준다.

 

 

 

대구 비슬산 참꽃문화제는 매년 4월 하순경에 달성군 유가면 휴양림길의 비슬산 자연휴양림 일원에서 펼쳐진다. 해발 1,084m의 비슬산 정상의 30만평의 참꽃군락지와 비슬산 자연휴양림 일원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개최된다. 산신제, 개막공연, 한마음 걷기, 참꽃가요제, 7080청춘콘서트, 다이나믹댄싱, 라이브포크송, 참꽃넌버벌페스타 등이 있고 체험행사에는 천연염색, 참꽃화전굽기, 워터워크볼, 비슬이 쿠키만들기, 리마인드 웨딩존, 캐리커쳐, 참꽃 부채만들기, 캘리그라피 등이있다.

 

 

 

영취산 진달래축제는 매년 4월초에 전라남도 여수시 월내동의 영취산 일원에서 주무대를 돌고개행사장으로 하고 펼쳐진다. 산신제, 진달래음악회, 진달래예술단 산상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흥국사와 영취봉, 진달래봉이 있다. 고려산 진달래축제는 인천 강화군 하점면 고려산로의 고인돌광장 및 고려산 일원에서 펼쳐진다. 강화의 유구한 역사문화와 청정 강화의 자연환경을 체험할 수 있으며 평화전망대, 강화 농특산물인 강화섬쌀, 순무, 약쑥, 인삼, 새우젓 등 볼거리, 먹을거리가 많이 있다. 

 

 

 

원미산 진달래축제는 매년 4월 중순경에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소사로의 춘의동 진달래동산에서 펼쳐진다. 행사에는 공연, 개막식, 체험행사, 부대행사 등 부천 지역 문화단체와 동아리 등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한다. 천주산 진달래축제는 매년 4월 중순경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신월동의 천주산 일원에서 펼쳐진다. 해발 638m의 천주산의 주봉우리인 용지봉 주변은 진달래가 군락을 이루고 있다. 달천계곡의 맑은 물과 벚꽃나무, 능선의 진달래, 억새풀밭이 장관을 이룬다.

 

 

 

합천 황매산철쭉제는 매년 5월초에 경상남도 합천군 가회면 둔내리의 황매산군립공원 내 철쭉군락지 일원에서 펼쳐진다. 영남의 소금강이라 불리는 황매산의 전국 최대규모의 철쭉군락지는 산상화원으로 모든이를 감탄하게 한다. 책나라군포 철쭉축제는 매년 4월말에서 5월초에 경기도 군포시 산본동의 철쭉동산, 양지공원 등 시 전역에서 펼쳐진다. 도심에서 피어난 철쭉으로 행사가 이루어져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