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주유채꽃축제와 함께 한림공원 튤립축제로 제주도 여행계획 세우세요

제주유채꽃축제와 한림공원 튤립축제는 따뜻한 봄날 제주도에서 만날 수 있는 축제이다. 제주유채꽃축제는 4월 초 짧게 펼쳐지며 한림공원 튤립축제는 3월 말부터 4월 중순까지 열릴 예정이다. 먼저 제주유채꽃축제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녹산로에서 4월에 시간을 더하는 마을 가시리마을회 주최로 펼쳐진다. 봄이 오면 제주도 전역을 노랗게 물들이는 유채꽃이 한데 어우러져 보는 이들이 감탄사를 토해낸다. 벚꽃과 유채꽃이 만개하는 비경으로 유명한 가시리 마을에서 마련된 유채꽃축제는 제주의 푸른바다, 길 옆의 돌담, 노란 유채꽃의 삼색이 어우러져 봄꽃들이 만발한 봄날 연인과, 가족과 활짝 핀 봄꽃의 향연을 함께하면서 사랑과 꿈을 만들어 가자. 

 

 

 

가시리는 유채꽃 향기를 머금은 사람들이 살아가는 곳으로 사람과 사람을 잇는 길, 마음과 마음을 잇는 길, 녹산로는 오름의 질주와 깊섶에 늘어선 유채꽃 행령이 펼쳐지는 새봄의 기운을 전하는 길이다. 유채꽃망울을 매만지는 노루들의 봄 소풍을 만나는 큰사슴이 오름인 대록산의 유채광장은 오름의 물결, 유채꽃의 물결, 아스라이 물빛 고운 바다가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지는 최고의 광경이다.

 

 

 

체험이벤트, 열린무대, 개막축하행사, 전국노래자랑, 유채꽃페스티벌, 무대공연 및 축하공연 등이 있다. 체험행사로는 유채꽃 페이스페인팅, 유채꽃 쿠키 만들기, 연/바람개비 만들기, 조랑말 타기, 자전거타기, 활쏘기 등 각종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살거리 마당의 가시장에는 생활예술작품, 로컬푸드를 활용한 식음료코너, 제주 로컬마켓에는 감귤, 고사리, 무말랭이 등이 있다. 먹거리 마당에는 오메기술, 더덕구이, 유채비빔밥, 유채꽃파전, 돼지고기 바베큐 등이 있다.

 

 

한림공원 튤립축제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의 한림공원에서 봄맞이 행사로 개최한다. 불모의 모래밭을 일구어 아열대 수목의 종자를 파종하여 육묘함으로써 탄생한 공원으로 16개의 식물원을 보유하고 있는 식물나라이다. 3월과 4월에 걸쳐서 3주간 동안 튤립축제가 펼쳐진다. 아펠둔, 키스 넬리스, 린빈더마크, 퍼플프린스 등 다양한 품종의 튤립이 산야초원내 튤립정원의 화단을 장식하면서 방문객을 맞이한다.

 

 

 

한림공원 튤립축제에는 튤립전시 외에도 튤립과 함께하는 사진촬영 대회, 오카리나 공연 등을 관람할 수 있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하다. '플라워 가든'에서는 튤립 6만 여 송이와 더불어 수선화, 유채 등 봄을 알리는 다양한 꽃의 아름다움을 온 몸으로 받아들일 수 있으며 꽃 속에서 따뜻한 제주의 봄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것이다.

 

 

 

그 밖에 제주도 여행코스에는 신들의 고향 축제 송당, 와흘당제, 탐라국입춘굿, 겨울꽃 매화와 함께하는 휴애리, 노리매, 한림공원, 아름다운 불빛의 허브동산, 일출랜드, 눈 덮인 돌담길인 김녕, 월정 지질트레일, 밭담과 당근의 말미오름, 얼음새꽃을 품은 겨울 숲 사려니숲길, 서귀포 앞바다와 한라산 설경의 군산오름, 봄이 시작되는 바다 외돌개, 돔베낭골, 담백한 옥돔무국, 옥돔마을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