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삼척유채꽃축제인 삼척맹방유채꽃축제에서 봄꽃여행 만끽하세요

삼척유채꽃축제는 봄꽃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매년 4월이면 삼척맹방유채꽃축제가 펼쳐진다. 삼척맹방유채꽃축제인 삼척유채꽃축제는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상맹방리에서 열리는 유채꽃 축제로 유채꽃과 벚꽃, 동해안의 푸른 바다가 어울려지는 봄 축제이다. 4월 중순 무렵 꽃들이 활짝 필 무렵 개최한다. 봄꽃여행을 즐길 수 있는 유채꽃 단지는 구 7번 국도변에 7.2ha 규모로 조성되어 있다. 가족, 단체, 연인 등 다양한 남녀노소가 참가하며 유채꽃과 벚꽃과 동해바다를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동해안에서 만나는 봄날의 노란 유채꽃 물결은 바다가 있어 더욱 노란 빛을 돋보이게 한다. 아담한 삼척맹방 축제장은 벚꽃과 유채꽃이 만발한 꽃잔치를 펼친다. 바닷바람을 맞으며 넘실거리는 노란 물결은 4월달 안에만 상맹방을 찾으면 감상할 수 있다. 봄볕이 진해지는 4월에 향긋한 유채꽃 물결을 따라 삼척 바다로 떠나보자. 상맹방리 마을은 고려 충선왕때 신령스런 곳이라 하여 삼척현위 조신주가 맹방해안에 향목 250주를 파묻고 인간세계를 구원할 용화회주를 기다렸던 장소이다. 

 

 

 

삼척맹방유채꽃축제에는 주요 행사는 농특산물 판매 및 먹을거리 장터, 맹방 싱싱딸기 수확 체험, 유채꽃과 벌꾸의 만남 전시장 운영, 유채꽁과 삼척 관광 전시관 운영 등이 있다. 맹방 유채꽃 가요제, 유채꽃 벚꽃길 따라 자전거하이킹, 유채꽃 가족 한마음 건강 달리기, 유채꽃과 함께 하는 어린이 사생대회, 맹방 유채꽃밭에는 송어가 숨어있다! 없다?, 유채풍경 아마추어 사진 콘테스트 등의 이벤트 행사도 열린다.

 

 

삼척맹방유채꽃축제의 체험거리에는 유채꽃 비누 만들기, 유채꽃 인절미 만들기, 딸기 수확, 페이스 페인팅, 네일아트, 풍선체험, 딸기쿠키 만들기 등이 있다. 비누방울 체험은 평소와는 다른 거대한 비누방울이 어린아이들에게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유채꽃은 꽃이 피기 전에는 봄나물로 유명하다. 연한 유채잎과 줄기로 유채 나물을 만들어 먹는데 특유의 향긋함 덕분에 봄별미이다.

 

 

 

동해와 울진 사이, 강원도와 경상도의 경계에 자리한 삼척 바다는 풍요로운 바다이다. 대게의 고장 울진과 마주하고 있어 강원도의 붉은 대게와 경상도의 대게를 모두 맛볼 수 있는 대게 거리가 자리하고 있다. 붉은 대게 산지로 첫손을 꼽히는 동해안 자락이 동시에 대게 산지로 꼽히는 울진과 가까이 있다는 지리적 특성은 미식가들의 마을을 설레게 만들기에 손색이 없는 곳이다.

 

 

 

삼축유채꽃축제를 즐기고 주변의 다양한 관광지도 둘러보자. 주변에는 동해 추암 촛대바위, 증산해수욕장, 삼척해수욕장, 삼척항, 남근숭배민속이 전해 내려오는 해신당공원, 새천년해안도로, 임원항 뒤편 남화산 정상의 수로부인헌화공원, 임원 회센타, 환선굴, 영화[봄날은 간다]촬영지, 맹방해수욕장, 궁촌해수욕장에 해양레일바이크 체험장이 있고, 신라장군 이사부를 기리는 테마공원 이사부사자공원 등의 관광명소가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