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봄꽃 개화시기 2020 유채꽃 개화시기와 매화개화시기는 언제일까?

 

봄꽃 개화시기가 다가오고 있는데 유채꽃 개화시기와 매화개화시기는 언제일까? 유채꽃 개화시기와 매화개화시기 등 봄꽃 개화시기를 미리 예측해보고 유채꽃축제와 매화축제를 찾아갈 시기를 어느정도 생각해두는 것도 좋을것이라 생각된다.

 

 

유채꽃 개화시기는 남쪽에서부터 시작하여 제주도에서는 3월말에서 시작하여 4월에 절정을 이루고 5월까지 볼 수 있다. 제주 유채꽃축제는 매년 4월 10일경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녹산로에서 펼쳐진다. 부산 낙동강 유채꽃 축제는 매년 4월 10일경 부산광역시 강서구 공항로의 대저생태공원 유채단지 및 신장로의 구한국농어촌공사 일원에서 진행된다. 창녕 남지 낙동강 유채꽃 축제는 매년 4월 중순경 남지체육공원에서 열린다.

 

 

삼척맹방유채꽃축제는 매년 4월 10일경에 근덕면 상맹방리 유채꽃밭에서 향토먹거리와 농특산물 판매장,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구리 유채꽃축제는 매년 4월 중순경에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 구리 한강시민공원에서 펼쳐진다. 한강 서래섬 유채꽃 축제는 매년 5월 중순경 서울시 서초구 신반포로의 반포한강공원 서래섬 일원에서 펼쳐진다. 태백산 유채꽃축제는 매년 6월 초에 강원도 태백시 천제단길의 태백산도립공원 입구 유채꽃 축제 행사장에서 열린다.

 

 

유채꽃 축제장 이외의 유채꽃 명소에는 사천 삼천포대교, 포항 호미곶, 부여 백마강변,  청산도, 제주 섭지코지 등이 있다.

 

 

매화개화시기를 살펴보면 매화는 가장 먼저 봄을 알리는 꽃 중의 하나로 1월 하순에서 2월 초순부터 꽃이 피기 시작하고 2월 중순부터 3월 중순 사이에 본격적으로 피어난다. 서울에는 4월이 되어야 피는 매화도 있다. 매화꽃은 잎보다 먼저 피며 향기를 내기 시작한다. 개화기는 대체로 남부는 1~3월, 중부지방은 3~4월이다.

 

 

매화축제에는 광양매화축제는 3월 중순 경에 섬진마을 및 시전역에서 열리나 취소되었으며, 휴애리 매화축제는 2월 7일부터 3월 8일까지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의 휴애리자연생활공원에서 열린다. 양산 원동매화축제는 3월 20일경에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 원동로의 쌍포매실다목적광장에서 펼쳐질 예정이 었으나 올해는 열리지 않는다. 제주 노리매 매화축제는 2월 초순경부터 3월 1일까지 노리매매화공원에서 열리며, 한림공원 매화축제는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의 한림공원에서, 해남 땅끝매화축제는 3월 20일경 해남 보해매실농원 일원에서 펼쳐질 예정이었으나 올해는 열리지 않는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