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등억온천단지,국내겨울온천, 자수정 동굴나라, 영남알프스

 

 

등억온천단지는 가볼만한 울산 온천으로 휴식을 취하기 좋은 국내겨울온천 장소이다. 국내겨울온천으로 좋은 울산 온천 관광지인 등억온천단지는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등억리 알푸스온천로의 영남의 알프스인 신불산 자락에 있는 대규모 온천단지이다. 간월산 기슭의 등억온천은 수질은 중탄산 알칼리성 중조천으로 칼슘을 함유하고 있으며 게르마늄 함량이 높아 피부병과 무좀에 특효가 있고 당뇨와 고혈압, 신경통 등에도 효험이 있으며 소화기질환, 기관지염, 피부 미용에 효과가 있고 특히 음용수로 마실 수 있는 광천수의 역할도 하고 있다.

 

 

울산 온천으로 갈만한곳인 등억온천단지에는 여러가지 온천 시설이 있지만 그 중에서 간월산온천호텔의 시설이 좋다는 평이다. 간월산온천호텔은 등억온천단지의 대표적인 온천으로 울주군 상북면 알프스온천4길 26, 등억알프스리 507-1에 자리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경관과 맑은 공기가 어우러지는 간월산에서 지하 1060m 아래의 온천수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호텔이다. 신축건물로 깨끗하고 쾌적한 객실을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어 가족, 연인, 친구들과의 휴식 공간으로 안성 맞춤이다.  

 

 

울산 갈만한곳에는 자수정 동굴나라는 울주군 상북면 자수정로 212, 등억알프스리 산 177-2에 자리하고 있으며 동굴 안이 추울 수 있으므로 겉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미끄러지지 않도록 운동화를 신는 것이 좋다. 자수정은 투명하면서 엷은 보라색을 띠는데 보석 중의 하나이다. 우리나라 자수정은 잘 깨지지 않고 보라색이 골로루 퍼져 있으며 아름다운 빛이 나소 좋은 품질로 인정을 받고 있다. 자수정 동굴 나라는 광산을 체험 학습장으로 꾸며 놓은 곳으노 동굴 내부는 미로처럼 구불구불하게 길이 연결되어 있다. 자수정 정동과 전시장이 있으며 자수정 채굴 모형이 마련되어 있다.

 

 

작천정별빛야영장은 상북면 등억알프스리 18-2의 영남알프스의 한 자락인 신불산을 배경으로 하고 울산 12경의 하나인 작천정과 사시사철 맑은 물이 흐르는 작괘천을 앞에 두고 있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곳에 위치하고 있는 명품 야영장이다. 등억알프스야영장은 신불산에 위치한 아름다운 오토캠핑장으로 도시의 일상에서 벗어나 훼손되지 않은 자연을 경험하고 싶은 분즐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작천정달빛야영장은 깨끗하고 탁 트인 경관과 아름다운 야경 잘 보존된 자연속에서 아이들과의 생태체험 가능하며 신불산에 가까워 편리한 산책, 등산이 가능하다.   

 

신라고찰인 석남사는 상북면 석남로 557에 자리하고 있으며 석안산이라고도 하는 가지산의 남쪽에 있다하여 석남사라는 이름을 얻었다. 절 경내에는 보물 제369호 울주 석남사 승탑, 3층 석가사리탑, 지방유형문화재 제5호 3층 석탑, 문화재자료 제4호 석남사 수조 등의 유물이 보존되어 있다. 승탑은 이름난 스님들의 유골을 모시기 위해 세운 돌탑을 말한다. 통일신라 말기 승탑 양식을 잘 갖추고 있는 뛰어난 작품이다. 석남사 삼층석탑은 2층으로된 기단위에 세운 3층 석탑이다. 모서리의 각을 줄여 둥글게 처리했다. 상륜부는 노반석, 위로 향한 꽃인 앙화, 보륜, 보대 등을 갖추고 있다.

 

 

 

 

 

통도사등의 관광지를 비롯하여 영축산, 가지산, 재약산과 연계되어 산행과 휴식의 즐거움을 함께 즐길수 있으며 각종 산채를 맛볼 수 있는 먹거리도 풍부하여 한층 즐거움을 더해주는 곳이다. 등억온천단지의 도깨비도로는 온천단지 앞 큰길에 실제로는 내리막길인데 눈의 착시현상으로 오르막길로 보인다. 오르막길로 보이는 이 길 옆에 START 표지판이 있는 지점으로 기어를 중립으로 두고 차를 세워두면 차가 미끄러지듯이 오르막길을 올라가는 현상이 생긴다.

 

 

간월산은 한반도의 남동단인 영남지방에 해발 1000m가 넘는 고헌산, 가지산, 운문산, 천황산, 간월산, 신불산, 취서산 등의 준봉이 일대 산군을 이루며 솟아 있어 유럽의 알프스와 풍광이 비슷하여 영남알프스라고 부른고 있는 곳의 신불산 북쪽의 준봉으로 홍류폭포 등의 절경과 최근 자연휴양림이 조성되어 찾는 이들이 많아진 곳이다.

 

 

 

날씨가 추운 겨울이면 온천이 생각나기 마련이다. 등억온천단지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내겨울온천이 있기 때문에 여행계획을 잘 세워보도록 하자. 국내겨울온천 여행에는 온천과 스파를 즐기며 휴양하는 충남 아산의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공기가 다른 자연치유의 충북 제천시 백운면 금봉로의 리솜포레스트 해브나인 힐링 스파, 울창한 숲에 둘러싸인 삼림욕장 속의 경기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의 테르메덴, 지리산이 한눈에 들어오는 게르마늄 온천욕으로 건강과 자연을 다 챙기는 전남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로의 지리산 온천랜드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