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포항온천, 포항 갈만한곳으로 연산온천파크, 파라다이스유황온천 확인

 

포항 갈만한곳으로 포항온천에서 몸의 피로를 푸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포항 갈만한곳으로 온천을 살펴보면 포항온천과 연산온천파크, 파라다이스유황온천 등이 있다. 포항온천과 연산온천파크, 파라다이스유황온천 등에서 여행의 피로를 풀고 재충전을 한 다음 다른 여행지도 둘러보도록 하자. 먼저 포항온천은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장성동에 위치해있다. 포항온천의 건축물은 이태리 트래비분수를 재현한 상징적인 건축물로서 인근에 위치한 환호 해맞이 공원과 북부해수욕장, 죽천, 칠포바닷가와 연계되는 포항의 명소이다.

 

 

 

포항온천은 법원로 97번길 44 장성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하 620m에서 발굴한 약알칼리성 천연광천수의 식염유황온천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피부미용 효과를 볼 수 있다. 포항온천은 식염유황온천으로 다량의 미네랄과 유기물을 함유하고 있어 신진대사 향상은 물론 여러가지 질병예방에 효능이 있으며 유황성분의 함량이 4.90mg/ℓ에 달한다. 이태리 트래비분수를 재현한 상징적인 건축물로서 인근에 위치한 환호 해맞이공원과 북부해수욕장, 죽천, 칠포바닷가와 연계되는 포항의 명소이다.

 

 

연산온천파크는 포항시 북구 송라면 중산리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군립공원 내연산과 동해안의 고찰인 보경사가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숙박시설, 온천, 목욕탕, 노천탕, 식당 및 부대시설을 갖추고 내연산, 천령산, 향로봉에서 발원하는 중산천이 광천으로 연결되어 계곳사이로 흐르는 물은 12개소의 폭포와 용소를 이루어 동해로 유입되어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군립공원 내연산과 신라시대 지명법사에 의해 창건된 동해안의 최고 큰 고찰인 보경사와 어우러져 있다.

 

 

연산온천파크는 라튬 성분이 많고 나트륨, 칼슘, 염소 등 몸에 유익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피부각화증, 만성습진 등의 피부병, 미세혈관 확산으로 만성류마티즘, 고혈압증, 당뇨병외 부인병, 동맥경화, 무좀 등에 뛰어난 효험을 가진다고 한다. 온천의 온도는 32.4℃로 성분은 나트륨-중탄산(염소)형의 단순천 및 PH8.9 의 알카리성으로 구성되어 있다. 부대시설로 워터파크 물놀이장, 야외 카페 비어, 야외바비큐, 온천 스파사우나, 야외분수, 족구장, 한식당, 커피숍, 편의점, 전객실에 와이파이가 접속된다. 객실에는 펜션형온돌, 한실, 양실, 특실이 구비되어 있다.

 

 

다음으로 살펴볼 포항 갈만한곳인 파라다이스 유황온천은 포항과 흥해사이의 포항 선린대학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570m 로서 온도는 41℃로 100% 천연 원수만 사용하고 있으며 이용객에 건강과 편익을 위하여 옥, 황토, 게르마늄, 불가마 찜질을 함께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무료 헬스장, 스포츠 마사지식, 건강 클리닉센터 등 모든 것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으로 연중무휴 24시간 영업하는 곳이다. 파라다이스 유황천은 우리가 꿈꾸는 세계, 파라다이스 그곳에는 평안함과 즐거움이 있으며 휴식을 원하는 현대인들의 안식처이다.

 

 

파라다이스 유황온천의 효과에는 산소, 에너지를 소비하는 뜨거운 탕의 온열자극, 물의 압력으로 폐용량, 심장의 부담, 호흡 근육을 강화시키는 정수압, 물속에서는 실제 몸의 1/9 정도의 무게가 작용하여 몸이 가벼워져 중력의 작용으로 힘을 받던 몸의 기관들이 움직이기 훨씬 좋아지는 몸을 치료 회복시켜주는 부력 등이있다. 시설에는 스포츠마사지실, 휴게실, 헬스장, 카운터, 찜질방 등이 마련되어 있다. 주변 볼거리에는 학습및 휴식공간이며 인공 연못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이용되는 경북수목원, 청정바다를 즐기는 삼사해상공원, 일출과 여유로운 휴식의 영덕해맞이공원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