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서해금빛열차, 온돌마루에서 앉아서 즐기는 새로운 기차여행

 

서해금빛열차는 색다른 기차여행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기차여행이다. 독특한 기차여행이 될 서해금빛열차는 2015년 개통되어 서울 용산역을 출발해 장항선을 따라 아산온천, 예산군 수덕사, 남당항, 대천해수욕장, 국립생태원, 군산근대문화유산거리, 보석박물관 등 아산, 예산, 홍성, 보령, 서천, 군산, 익산 등 서해 7개 지역의 보석 같은 관광지를 찾아 떠나는 새로운 관광전용열차이다. 세계 최초로 열차에 한옥시 온돌마루실과 습식과 건식 족욕카페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외관을 서해바다의 금빛물결을 상징화하여 아름다운 금빛으로 장식을 하였다.

 

 

서해금빛열차는 세계 최초의 한옥식 '온돌마루실'과 달리는 '족욕카페' 등을 갖춘 차별화된 관광전용열차로 1량 전체가 온돌마루실로 구성되어 있다. 따뜻한 온돌에서 오순도순 둘러앉아 담소를 나눌 수 도 있고 편안하게 다리를 뻗고 누워갈 수도 있다. 서해금빛열차의 온돌마루실은 한국의 전통문화를 반영한 편안하고 정겨운 온돌식 테마 객실로 1실당 3인에서 6인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총 9실이 운영되고 있다. 실내는 편백나무로 만든 실내등, 탁자. 베개, 창살 등으로 꾸며져 아늑한 분위기로 서해금빛열차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서해금빛열차를 타고 주변 관광지를 함께 여행하느 패키지 당일 여행 상품은 금쪽같은 예산의 하루, 홍성으로 떠나는 힐링 기차여행, 보령이야기, 서천 에코투어 트레인, 해뜨는 서산, 프란치스코 교황방문지 해미읍성 & 개심사 당일여행 코스 등이 있다. 1박 2일 패키지 상품으로는 군산과 선유도로 떠나는 1박 2일 명품여행이 있다. 시티투어 코스로는 서해 금빛열차 온양 시티투어, 군산 근대 문화유산 시티투어 등이 있다.

 

 

 

서해금빛열차의 족욕카페는 차 한 잔과 함께 달리는 열차 안에서 차창 밖 풍경을 보며 여유롭게 족욕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취향에 따라 습식 족욕과 건식 족욕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아서 다양한 방벙으로 즐길 수 있어서 여행의 피로를 말끔히 씻어버릴 수 있는 오감힐링 족욕실이다. 서해금빛열차 가격은 욘산~대천까지 2만 1000원이며 장항까지 2만 4700원, 군산까지 2만 5300원, 익산까지 2만 7400원이다. 온돌객실 가격은 1실당 4만원이 추가되며, 1실은 최소 3인~6인까지 사용할 수 있다. 승차권은 전국 철도역과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코리일톡에서 구입할 수 있다.

 

 

서해금빛열차와 함께하는 코레일 대표 기차여행에는 온양 시티투어 자유여행, 전북 명품여행, 해뜨는 서산, 해미읍성, 개심사, 즐거운 보령나들이, 군산 근대문화거리&전주야경, 전북 3대도시 명품여행, 서천 에코투어, 홍성 힐링 기차여행 등이 있다. 서해의 풍요로운 관광지를 찾아 여행을 떠나는 금빛열차의 운행노선도는 용산 역을 출발하여 영등포, 수원, 아산, 온양온천, 예산, 홍성, 광천, 대천, 장한, 군산을 거쳐서 익산에 도착을 한다.

 

 

문체부에서 서해금빛열차 전자책서비스 무료 운영을 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전자책 경험 확대를 통한 디지털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애용객이 많은 관광열차에 비치해 전자책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지난달부터 코레일 관광열차 5개를 대상을 ㅗ실시한 이번 이벤트는 서해금빛열차에도 적용돼 더 많은 사람들이전자책을 체험할 수 있게 되었다. 이용을 원하는 승객은 카페객차 테이블 위에 부착되어있는 단말기를 이용하거나 승무원에게 요청해 승차시간 동안 대여하면 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