쁘띠프랑스에서 열리는 가평 갈만한곳인 제1회 피노키오&어린왕자 별빛축제가 진행중이다. 가평 갈만한곳인 어린왕자 별빛축제가 열리는 쁘띠프랑스는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에 자리하고 있다. 쁘띠프랑스 어린왕자 별빛축제는 2021년 12월 3일에 개최되어 내년인 2022년 3월 13일까지 계속된다. 프랑스 남부 지방에 있는 '몽펠리에'거리를 모티브로 축제장을 꾸몄다. 쁘띠프랑스&이탈리아마을 곳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야외별빛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다.
쁘띠프랑스 어린왕자 별빛축제는 쁘띠프랑스 파크 전역에 경관조명을 설치하고 야간 개장하는 빛축제로 쁘띠프랑스의 아름다운 건물과 밤거리를 감싼 수많은 조명이 동화와 같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크리스마스 트리를 비롯해 어린왕자 동화속 배경을 옮겨 놓은 듯한 빛조형물이 설치되어 마치 동화 나라에 여행 온 듯한 보는 즐거움을 준다. 서커스마임쇼, 손인형극 빨간망토, 오르골 시연, 오르골 전시, 엔티크 도자기 전시, 얼린왕자 석고아트 체험 등이 있다.
겨울밤의 낭만을 더하는 오르골 시연, 쁘띠프랑스가 자랑하는 마리오네트 인형 댄스 퍼포먼스, 인형극, 마술쇼가 펼쳐지고 석고 아트 체험, 소원트리 이벤트가 마련되어 눈과 귀와 손과 마음에 잊지 못할 축제의 추억을 새겨갈 수 있다. LED 조명쇼도 관람할 수 있다. 야외광장에는 음악에 반응하며 빛을 들어내는 LED전구가 설치되어 있어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밤이면 옹기종기 모여있는 파스텔톤 건물이 불빛을 받아 더욱 로맨틱한 분위를 자아낸다.
사진 찍기 좋은 장소가 여기저기에 수두룩하다. 별 모양의 대형 조명들과 LED 장미 조명등이 곳곳에 마련되고 빛 터널도 놓여있다. 이탈리아마을 피노키오와 다빈치에는 제페토골묵 공중별빛조명 등 이탈리아 마을이 펼쳐진다. 마리오네트 피노키오의 모험, 퍼펫쇼, 축음기 감상, 다빈치특별전, 축음기전시, 피노키오 도자인형&우너서 전시, 다빈치 발명품 조립, 베니스가면 체험 등이 있다.
크리스마스 캐럴 연주를 비롯해 다채로운 공연도 이어진다. 축제 기간에는 오후 9시까지 연장 운영된다. 특별한 공연과 체험으로는 마리오네트 퍼레이드 & 댄스 퍼포먼스, 마리오네트 인형극 "피노키오", 손 인형극 - 기뇰, 직접 색칠하고 만들고 즐기는 특별한 체험등인 기뇰 인형극 체험, 마리오네트 만들기 체험, 어린왕자 석고아트, 어린왕자 우드아트, 석채화 체험 등이 있다.
가평 갈만한곳인 쁘띠프랑스만의 이국적인 분위기와 즐거움으로는 오르골 연주회, 거리의 악사, 프랑스 영화 상영 등이 있다. 거리조명은 프랑스 몽펠리에 거리의 조명을 그대로 재현하여 프랑스의 냄새가 물씬 나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곳에서 촬영한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를 소재로 한 조명 쇼 '도민준 초능력 타임'과 다채로운 축제행사의 이용요금은 성인 8,000원, 청소년 6,000원, 소인 5,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