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광주세계김치축제 김치의 전통을 계승 보존하고 김치를 발굴한다

 

28회 광주세계김치축제는 2021년 10월 29일부터 2021년 11월 14일까지 온라인으로 17일간 축제공식 홈페이지에서 펼쳐진다. 전시행사, 김치마켓, 김치경연 등이 열린다. 이번 축제의 가장 큰 특징은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축제 참여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한 축제 홈페이지내 다양한 프로그램 및 이벤트에 참여하고 대통령상 및 장관상 수상자의 김장담그기 비법을 전수받으며 축제기간 동안 시중가보다 저렴한 광주김치를 구매할 수 있다. 

 

 

남도의 맛과 멋, 광주김치는 전남의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배추, 무, 마늘 등 채소와 천일염, 멸치젓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김치의 재료가 신선하고 풍부하다. 예로부터 음식문화가 발달한 전라도 광주 사람들의 맛깔스런 손맛과 넉넉한 인심, 한결같은 정성으로 갖은 양념을 듬뿍 넣어 버무린 광주김치는 매콤하면서 김치 고유의 감칠맛과 깊은 향이 베어있다. 

대표행사에는 김치 버무림 행사, 대한민국 김치 경연대회, 빛 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이 있고 공식 행사에는 개막식과 폐막식, 체험참여행사로는 배추 꽃 천연염색, 아기 메주 만들기, 야채 캐릭터 페이스 페인팅, 도자기 페인팅 아트, 야채 클레이 아트가 있으며 경연행사로 대한민국 김치 경연대회, 발효음식 전시 콘테스트, 가족이 함께하는 김치응용요리 경연대회가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