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포천백운계곡동장군축제, 국내 1월 여행지로 떠나는 겨울가족여행

 

국내 1월 여행지인 포천백운계곡동장군축제는 2022년 12월 23일부터 2023년 2월 5일까지이며 포천시 도리돌마을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이번 축제는 한국의 알프스인 '도리돌 마을'이 이동갈비와 이동막걸리의 고장으로 포천시와 함께 주민주도의 겨울가족여행 축제이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가득하다.

 

 

국내 1월 여행지인 포천백운계곡동장군축제의 관람행사에는 동장군작품전시, 눈조각작품전시, 동장군소원당, 얼음조각작품전시, 최신군장비전시, 적군장비전시체험 등이 있으며 체험행사로는 계곡튜브눈썰매, 얼음성놀이마당, 송어얼음낚시, 80m얼음미끄럼틀, 노닥불체험, 전통얼음썰매, 전통팽이치기,  공식행사로는 개막식과 폐막식이 있고 축하공연이 있다. 

 

 

먹거리행사에는 추억의먹거리한마당, 야외돼지바베큐파티, 가마솥배추돼지국밥, 동지팥죽, 주안상잔치, 기타 일반음식이 있고, 농특산물판매행사에는 포천특산품할인판매, 산나물, 산약초, 과실류, 잡곡류, 기타 품목이 있다. 기타행사로 대나무석궁만들기, 석고방향제만들기, 장작패기대회, 제기차기대회, 전통방패연만들기, 전통활만들기, 나무기념품만들기 등이 있다.

 

 

동장군 포토존등 추억의 즐거움을 준비하고 마을주민들이 올해도 직접 김장을 담고 이동갈비 등 지역의 다양한 먹거리를 푸짐하고 정성을 들여 준비하고 있다. 동장군축제 가족 및 개인참가이벤트에는 일요일 행사장내에서 가족 및 개인참가 노래자랑, 게임 등 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

 

 

백운계곡은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에 있는 계곡으로 광덕산에서 발원하여 박달계곡을 거쳐 흘러내린 물과 백운산 정상에서 서쪽으로 흘러내린 물이 모여서 10km에 걸쳐 발달한 계곡이다. 선유담, 광암정, 학소대, 금병암, 옥류대, 취선대, 금광폭포 등의 명소가 있으며 계곡입구에는 흥룡사가 있으며 광덕고개로 넘어가는 길은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하다.

 

겨울가족여행으로 좋은 포천백운계곡동장군축제와 더불어 포천 가볼만한곳이 많다. 국내 1월 여행지로 좋은 포천 가볼만한곳에는 포천시의 유명한 관광지인 산정호수, 평강식물원, 일동온천지구, 포천아트벨리, 허브아일랜드, 국립수목원, 아프리카 예술박물관 등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가족과 함께하는 짜릿한 겨울여행의 또 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