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이천인삼축제, 6년근 인삼이 유명한 이천 가볼만한곳

 

 

이천인삼축제는 이천 가볼만한곳으로 6년근 인삼이 유명한 곳이다. 이천인삼축제는 해마다 11월 3일간 열린다. 이천 가볼만한곳인 이번 이천인삼축제는 이천설봉공원에서 6년근 이천인삼이 건강과 활력을 찾아주기위해 경기동부인삼농협의 주최로 펼쳐진다. 이천, 여주, 광주, 용인 등 경기 동부지역에서 재배되는 6년근 인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행복 나눔 이천인삼, 건강 나눔 이천인삼'이란 주제로 금산을 뛰어넘을 기세로 준비하고 있다.

 

 

 

이천시는 6년근 인삼의 전국 최고의 생산지로 이천시에 본부를 두고 있는 경기동부인삼조합이 인삼재배 회원 800명, 재배면적 1천 500ha 년 생산량 2천여톤으로 전국 최로를 자랑하고 있으나 아직은 금산인삼에는 뒤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제 2회째인 이천인삼축제로 생산, 유통, 다각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전국 최고의 인삼메카로 나아갈려는 꿈을 펴고있다. 2021년 올해는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하여 축제가 취소가 될 것 같다.

 

 

 

지난 축젱에서는 사물놀이 및 대북공연, 퓨전국악공연 등과 함께 이천시가 고향인 인기가수 임창정이 열띤 공연 등의 개막식이 진행된다. 개막식 이후에는 인삼 OX퀴즈대회, 인삼경매이벤트 행사와 함게 이천인삼 트로트 메들리 공연 등이 펼쳐진다. 활력 나눔 태권무 시범공연, 인삼경매 이벤트 행사 및 이천인삼 가요한마당이 펼쳐지며 유명 가수들이 관람객들과 자리를 함께해 신바람나는 특유의 입담을 자랑한다.

 

 

 

행복 나눔 BIG밴드 공연을 시작으로 건강 나눔 밸리 Festa 공연, 인삼경매 이벤트 행사, 이천인삼 시민 노래자랑이 진행되며 초대가수 김혜연의 열창이 이어질 것이다. 상설행사로는 6년근 수삼 등 이천인삼 및 이천시 특산물 등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판매부스가 운영되며 인삼 및 웰빙 인삼요리, 인감가공식품 등의 전시장이 운영된다.

 

 

 

체험행사로는 이천인삼 세일즈 서포터즈, 이천인삼 FUNFUN 놀이터, 인삼달인, 인삼 중량 맞추기, 인삼활력왕, 페이스페인팅, 인삼 로드 등이 추진된다. 먹거리 장터에는 소박하지만 넉넉한 시골인심을 담은 인삼먹거리, 이천먹거리가 우리들의 입맛을 당기게 할 것이며 이천인삼 와플을 무료시식 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된다고 한다.

 

 

 

인삼의 약리 효능으로 항산화 작용, 항 피로, 항 스트레스, 항 콜레스테롤 작용과 혈압조절, 항 당뇨 작용이 있고 건강 식품으로서의 인삼은 강장 효과와 체내기초대사를 촉진한다. 인삼의 정력강화 효과에는 성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고 정자기능을 향상시킨다. 두뇌발달효과로는 뇌기능 항진 및 치매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으며 홍삼은 지방간 개선효과와 간 손상 예방을 한다. 인삼의 성분인 사포닌은 노화방지 효과와 위궤양 발생의 억제 효과, 환경호르몬 방어 작용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