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겨울 가족여행지 추천, 대둔산 케이블카타고 설경 감상하세요

 

 

겨울 가족여행지 추천 장소로 온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대둔산 케이블카를 타보자. 겨울 가족여행지 추천 장소인 대둔산은 대둔산 케이블카가 설치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이곳 대둔산은 전라북도 완주군 운주면과 충청남도 논산시 벌곡면 및 금산군 진산면에 걸쳐 있는 산. 높이는 878m로 '호남의 금강산'이라고 불리며 천여 개의 암봉이 6km에 걸쳐 이어져 수려한 산세를 자랑한다. 대둔이라는 명칭은 '인적이 드문 벽산 두메산골의 험준하고 큰 산봉우리'를 의미한다고 한다.

 

 

 

대둔산은 노령산맥에 속하며 최고봉인 마천대를 중심으로 여러 노암이 기암단애를 이루며 솟아 있꼬 부근에는 오대산, 월성봉, 천등산 등이 산재해 있다. 유등천, 장선천, 벌곡천 등의 금강의 여러 지류에 의하여 장기간 두부침식을 받아 곳곳에 기암괴석이 형성되어 있다. 금강통문을 가로질러 임금바위와 입석대를 잇는 금강구름다리는 길이 50m, 폭 1m, 높이 80m로서 길이 36m, 경사 51도의 127게단이 삼선계단과 함께 대둔산의 유명한 명물로서 등산객이 즐겨 찾는 곳이다.

 

 

 

봉우리마다 한 폭의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내는 대둔산에는 원효대사가 삼일을 지낸 동심바위, 금강통문, 장군바위, 용문굴, 장군봉, 칠성봉 등의 유서깊은 많은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구슬같이 맑은 물이 사철 흐르고 있다고 하여 지어진 이름인 옥계동 계곡은 여름철 피서지로 더 없이 좋은 곳이다.

 

 

 

 

 

임진왜란때 왜군이 전주성을 공략하기 위해 침입해 왔을 때 광주목사 권율장군이 이치의 험난한 지세를 이용하여 1,500여명의 병력으로 왜군 2만여명을 맞이하여 큰 승리를 거두었던 배티재의 전투인 이치대첩, 동학농민군이 공주 우금치 전투에서 패한후 대둔산 형제봉 아래 암벽위에 근거지를 마련하고 약 3개월동안 최후까지 항전한 유적지이기도 하다.

 

 

 

매년 10월 말에는 대둔산 축제를 개최하고 완주 8경 8미 전시행사, 대둔산 등산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인근 주변에는 자연휴양림, 애아 수목원, 동상 운장산계곡, 소양 송광사, 대아 저수지 등이 있어 관광명소가 많이 있다. 대둔산의 주봉인 마천대는 하늘을 만질수 있는 봉우리라는 뜻이 담겨 있다.

 

 

 

겨울 가족여행지 추천 장소인 대둔산의 대둔산 케이블카는 길이가 927m로 23도를 유지하며 정원 50명을 태우고 5분간 2대가 서로교행하며 운행되고 있다. 상부역사의 1층에는 화장실, 2층에 대기실, 휴게실, 3층의 대기실, 승강장, 4층의 커피숍, 매표소, 5층에 전망대와 매점이 있다. 하부역사에는 지하에 화장실, 1층에 매표소와 매점, 2층에 휴게실, 기념품상점, 화장실, 3층에 대기실, 승강장이 있다. 전망대에서 주변의 풍경을 관람할 수 있으며 아름다움에 넋을 잃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눈 덮인 겨울의 풍경은 선경을 자아내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