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겨울에 놀러가기 좋은곳, 국내온천여행지로 유명한 충남 예산

 

겨울에 놀러가기 좋은곳으로는 아무래도 몸을 따뜻하게 녹일 수 있는 국내온천여행지가 좋지 않을까 생각된다. 국내온천여행지로 좋은 겨울에 놀러가기 좋은곳으로는 온천으로 유명한 충청남도로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충청남도에는 예로부터 유명한 온천이 많이 있다. 유명한 온천에는 온양온천, 아산온천, 도고온천, 덕산온천 등이 있다. 그 중에서 예산에 있는 덕산온천을 찾아가 보자. 이곳은 온천역사 500년을 자랑하는 유서깊은 온천이 자리한 곳이다.

 

 

겨울에 놀러가기 좋은곳인 국내온천여행지 예산은 충절의 고장으로 수암산, 덕숭산, 가야산 기슭에 에워 싸여 있는 매헌 윤봉길의사의 고장으로 충의사가 있고 의좋은 형제의 고장으로 우애비가 발견되었고 예로부터 예절을 제일의 덕목으로 삼아왔으며 목각공예와 예산전통옹기가 특산물이다.

 

 

 

이율곡 선생이 덕산온천을 가리켜 "날개와 다리를 다친 학이 날아와 이곳에서 나오는 물을 상처에 바르며 치료한 후에 날아갔는데, 학이 앉았던 자리를 살펴보니 따뜻하고 매끄러운 물이 솟아나고 있었다"라고 했다.

 

 

덕산온천은 리솜스파캐슬(천천향)이 최신식 시설을 자랑하고 있는 곳이다. 리솜스파캐슬(천천향)은 안면도 오션캐슬의 패밀리 브랜드로소 스파를 테마로 한 국내 최초의 멤버십 스파리조트이다. 리솜스파캐슬(천천향) 전체 시설에는 500년 역사의 덕산온천수가 공급된다.

 

 

덕산온천은 무색, 무취로 피부병, 부인병, 위장병에 좋다고 하며 류머티즘, 동맥경화, 신경통, 근육통, 세포재생 촉진, 피부미용 등에 효능이 있다고 하며 특히 게르마늄 성분은 면역력을 높여 주고 산소를 공급해서 노화방지는 물론 자연 치유력을 높여준다고 한다.

 

 

겨울에 놀러가기 좋은곳인 예산 가볼만한곳으로는 추사고택, 한국고건축박물관, 윤봉길의사기념관, 한용운선생생가지, 궁리포구, 가야산, 충의사, 남연군묘, 향천사, 오케이목장 등이 있다. 예산군에서 내세우는 예산 8경을 살펴보면 추사고택과, 예산사과, 예당저수지, 삽교평야, 충의사, 가야산, 수덕사 등이다. 충남 예산에서는 다양한 축제가 펼쳐지는데 매년 음력 정월대보름에는 달집축제가 열리며 매년 4월 29일 전후로 윤봉길문화축제가 열린다. 봄에는 예산벚꽃전국마라톤대회가 열리며 가을에는 의좋은형제축제와 추사추모전국휘호대회, 사과축제 등이 펼쳐진다.

 

충남 예산의 여행지로는 예당관광지를 비롯하여 예당호조각공원, 덕산도립공원, 봉수산자연휴양림, 예산황새공원, 대흥슬로시티, 아그로랜드, 치유의 숲 등이 있고 숨어있는 명소로는 보덕사와 남연군묘, 향천사와 한국고건축박물관, 탈해사와 손가락바위, 오케이목장과 예산전통시장 등이 있다. 체험 관광으로는 알토란 사과체험마을과 예산삼베길쌈마을, 아람농장과 황토햇살곳간, 전통예산옹기와 가야수라간, 사과와인체험장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