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순창장류축제 초대가수 및 일정, 행사 내용 확인하세요

 

순창장류축제는 해마다 10월 중순경 4일간 순창전통고추장민속마을에서 펼쳐진다. 순창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장류문화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고장으로 대한민국의 대표 먹거리 고추장의 본 고장으로 장류를 테마로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 푸짐한 먹거리를 준비한다. 2021년 올해는 순창장류축제가 취소가 되었다. 

 

 

 

군민에게는 문화향유의 기회제공과 관광객에게는 장류의 맛고 멋을 제공하고 잊혀져 가는 전통장류문화를 재조명하기 위해 시작한 순창장류축제는 2015년 문화체육관광부 우수축제로 선정되었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많은 노력과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축제이다. 지난해의 축제장을 한 번 찾아보자. 

 

 

 

'자연의 맛 그대로, 순창의 맛 세계로'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과 공연, 경연, 전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방문객이 직접 참여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축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세대공감형 축제로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 멋스런 전통가옥의 정취와 맛깔스런 어머니의 장맛도 느껴보면서 년간 150만명 이상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호남의 소금강 강청산의 단품도 함께 구경하고 아름답고 소중한 추억, 가슴 가득히 담아 가는 즐거움을 함께 하고 싶다.

 

 

관광객과 함께하는 민속놀이, 장&뮤직 뽕짝 인디밴드 경연, 축제 서막, 청정원과 함께하는 여는 공연에 초청가수가 출연하며, 민속마을 EDM 불빛쇼, 순창음악협회 '밴드공연', 청정원과 함께하는 고추장비빔밥, 장류고을 청소년 어울마당, 순창 생활문화예술동호회 공연, 민속줄타기 공연, 순창 5대명창 추모공연, 전북 공연장 상주단체 페스티벌의 타악, 연극, 시 민속마을 EDM 불빛쇼 장류마을 좀비야 놀자 등이 펼쳐진다.

 

 

 

어린이 장류 그림그리기 대회, 순창농요 금과들소리 공연, 장류주먹밥 모자이크, 순창고추장 임금님 진상행렬, 전북 공연장 상주단체 페스티벌 발레 연극, 순창 생활문화예술동호회 공연, 민속 줄타기 공연, 국가대표 매운맛 대회, 전북 공연장 상주단체 페스티벌 댄스컬, 민속마을 EDM 불빛쇼 장류마을 좀비야 놀자. 농악 퍼레이드 읍면 농악경연, 떡볶이 만들기, 순장고추장 임금님 진상행렬, 순창 생활문화예술동호회 공연, 전북 공연장 상주단체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뮤지컬,  기획 콘서트 민속마을 EDM 불빛쇼

 

 

 

상주단체 페스티벌은 드림 가을소나타 이어서 기접놀이가 아튀타다 이어서 마당극 남도천지밥,  발레 볼래?, 아낌없이 주는 나무, 판타스틱 아쿠아,  BRASS of MUSIC, 1여시코빼기 등의 공연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