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 대전 10월 가을 축제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은 2021년 10월 22일에서 2021년 10월 26일까지 5일간 열린다. 대전 10월 가을 축제인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은 대전광역시 일원인 엑스포시민광장, 한빛탑광장, 대전컨벤셔 센터, 대덕연구 개발특구 원도심일원에서 대전광역시 주최로 펼쳐진다.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은 과학기술도시 대전에서 펼여지는 종합과학문화 축제이다. 이번 10월 가을 축제로 아이들과 다녀오기 좋은 곳이다. 대전의 풍부한 과학 인프라를 활용해 과학이 일상이 되는 도시를 비전으로 시민 주도의 일상의 과학, 지역의 과학 인프라를 연결하는 플랫폼 과학축제로 만들 예정이다.

 

 

 

2021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은 대한민국 달 탐사의 원년을 맞이하여 달 탐사 주제체험과 강연과 체험 교육프로그램, 대덕특구연구기관 전시와 체험, 첨단 ICT, VR, AR 체험, 대전시립미술관, 대전무화재단 등과 연계한 과학과 문화의 만남 등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 먹을거리 등 체험할 수 있는 행사이다. '과학과 문화의 융합! 미래를 엿보다'라는 주제로 펼쳐지며 올해 24회째를 맞이하여 AI체험, 코딩체험, 메타버스, 기초과학체험 등을 체험 할 수 있다.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축제로 운영된다.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은 대전 대적특구 내 우수한 정부출연연구소와 기업연구소 대학 및 첨단 기업들의 우수한 과학기술관련 컨텐츠들을 전시하고 직접 체험하면서 국민들에게 과학의 중요성과 아이들에게 창조적인 상상력을 키우고 배우면서 체험하는 축제이다. 이번 페스티벌의 주제는 '과학과 문화의 융합! 미래를 엿보다'이며 부제는 '우주 및 항공'이다. 슬로건은 '달의 신비, 대한민국 달탐사의 시작을 대전에서'로 정했다.

 

 

이번 페스티벌의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대전시는 재정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대전시교육청은 축제 기간 중 펼쳐지는 영재페스티벌과 자유학기제 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대덕특구관광협의회는 대덕특구에 입주한 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을 대표해 여러 분야에서 지원을 약속했다. 여러 관계 기관이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행사를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의 프로그램 내용을 살펴보면 크게 공식행사와 과학체험, 문화예술, 시민참여, 특별행사 및 연계행사로 나눌 수 있다. 공식행사의 경우 개막 전야 축하 불꽃쇼와 사이언스페스티벌 개막 축하공연이 있다. 과학체험으로는 주제프로그램인 달탐사관과 대전메이커페스티벌, 드론체험, 3D 프린터 체험, 로봇체험, 대전발명경진대회, 푸드사이언스 등이 펼쳐진다.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는 사이언스 콘서트, 사이언스 매직쇼, 골든벨 퀴즈대회, 거리공연, 대덕특구동아리경진대회 등이 이루어진다.

 

 

 

시민참여프로그램으로는 대전과학동호회 체험과 생활과학 및 과학탐구 교실, 과학놀이터, 사이언스 스크린골프대회, 디쿠페스티벌이 등이 펼쳐지며 특별행사 및 연계행사로는 대전영재페스티벌과 별축제, 세계과학문화포럼, 대한민국과학기술경진대회, 인터네셔널 페스티벌, 대덕특구탐방투어, 사이언스 관광열차, 사이언스 코끼리열차 등이 이루어진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