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이태원 지구촌축제, 이태원 관광특구에서 펼쳐지는 독특한 축제

 

이태원 지구촌축제는 해마다 10월 중순경 2일간 열린다. 이태원 지구촌축제는 이태원관광특구인 이태원로와 보광로에서 펼쳐진다. 이태원 지구촌축제의 컴셉은 '이태원, 세계문화꽃이 만발하다!'이다. 형형색색의 문화가 어우러진 "이태원문화' 체험에 특별한 느낌을 받아보자. 기대, 화제, 문화, 웃음 만발을 기대하면서 찾아보자.

 

 

 

배꽃이 흐드러지게 피던 이태원에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음식과 패션 종교까지 세계 각국의 문화가 한데 모여 서로 다른 특징을 나타내며 문화의 향기를 드러내어오던 곳이었는데 지금 이태원은 다양한 문화가 한데 어울려 이태원의 독특한 문화를 만들고 있다. 세계의 문화가 서로 다른 모습으로 모여 이제는 서로를 보완하면서 이태원의 문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이태원 지구촌 축제를 한번 알아보자. 

 

 

 

기대만발 프로그램에는 개막축하 K-POP Concert 'D LIVE 착한콘서트' , 이태원 365일 축제선언 폐막축하공연 '네버앤딩 착한콘서트' , 전자현악과 아프리카 타악 그리고 세계각국의 전통의상 모델 24명의 세계민속의상 패션쇼, 세계음식전과 한국음식전 그리고 크래프트비어가 있는 축제에서 즐기는 세계여행! 지구촌문화체험, 정상급 DJ들의 환상적인 EDM 공연과 LED 영상특수효과 퍼포먼스인 이태원 클럽 DJ Party 등이 있다.

 

 

화재만발 프로그램으로는 35개팀 1000명 규모의 이태원지구촌축제 ' 지구촌 퍼레이드 ' , 전통줄타기 예능보유자 김대균의 ' 판줄놀음 ' , 나무쇠싸움으로 남성집단놀이인 창녕 ' 영산쇠머리대기 ' , 다양한 레퍼토리 공연으로 관객 참여를 유도하는 ' 강강술래 ' 플레시몹, 전세계 11개 언어로 방송되는 다국어 국제방송 채널인 KBS 월드 라디오 ' K POP Connection in Iteawon '등이 있다.

 

 

 

문화만발 프로그램으로는 2일간 27팀의 거리예술가의 릴레이공연으로 버스킹공연, 세계 각국과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는 공간인 세계풍물전과 한국문화체험전, 품세를 활용한 태권 군무와 합을 짜거 공연하는 결투형 공연, 송판, 벽돌 등의 격파를 보이는 용산구 태권도 시범단, 국방부 군악대와 의장대 공연 등이 있다.

 

 

웃음만발 프로그램에는 용산구민과 이태원지구촌축제가 함께하는 '청춘노래자랑'에는 사회자 뽀빠이 이상용, 강진, 유지나, 장미 등 가수와 악단이 참가하고, 이태원의 정체성에 부합되는 최고의 미인을 선발하는 이태원 미스퀸 선발대회 에는 세계 각국의 미녀 참가자가 15명 참가한다., 관객과 함께 소통하고 대화하는 전퉁 품바 놀이마당, 외국인 퀴즈대회, 이태원 그랜드 세일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