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세계불꽃축제 2021년 최고의 명당은 어디일까?

 

서울세계불꽃축제는 해마다 10월 초순경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펼쳐진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한화그룹과 SBS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오후 1시부터 저녁 9시 30분까지 다양한 공연과 함게 불꽃쇼가 펼쳐진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매년 가을이면 어김없이 여의도 한강시민공원에서 열린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불꽃축제이며 국내 뿐 아니라 세계의 여러 나라 불꽃팀이 참가해 다양한 불꽃쇼를 감상할 수 있다. 2021년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취소가 되었다.

 

 

#숨겨진 명당은 어디?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곳 중에서 인기가 많은 곳은 원효대교 남단이다. 한강공원 다음으로 가까이서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원효대교 남단이다. 남산 둘레길도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다. 한강과 멀어서 잘 안보일거란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 불꽃이 워낙커서 남산에서도 잘 관람할 수 있다. 

 

 

 

 

노량진 주차타워도 숨겨진 명당 중에 한 곳이다. 불꽃놀이를 관람하고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회 한접시 먹는 코스가 되겠다. 이촌지구에서는 왠만한 곳에서는 불꽃축제를 관람할 수 있다고 한다. 한강공원에서는 다양한 행사가 함께 펼쳐져 볼거리가 많겠지만 사람들이 많은 곳을 피하고 싶다면 다리 건너편으로 가는 것이 좋겠다. 원효대교나 마포대교를 건너면서 불꽃축제를 감상하는 방법도 추천되고 있다.

 

 

#시간별 행사내용

 

서울세계불꽃축제는 오후 1시부터 시작하여 저녁 9시 30분까지 이어진다. 오후 1시부터 저녁 7시까지는 시민참여 이벤트존이 한강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7시부터가 본격적인 불꽃놀이의 시작인데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20분부터 일본 불꽃쇼팀 Tamaya Kitahara 의 불꽃놀이가 시작된다. 7시 40분 부터는 스페인팀의 불꽃쇼가 15분가량 이어지며 8시부터 40분 가량 한국팀의 불꽃쇼가 펼쳐진다. 8시 40분부터 9시 30분까지는 애프터 DJ공연이 펼쳐진다.

 

 

2015년 행사에는 미국팀의 Magic of LOVE, 필리핀팀의 OPM against the World 불꽃쇼가 펼쳐져었다. 올해에는 일본팀과 스페인팀이 참가하는데 어떤 불꽃쇼를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