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횡성더덕축제에서 횡성한우축제, 안흥찐빵축제까지, 강원도 가볼만한 축제

 

 

 

횡성더덕축제는 해마다 9월 초순경 3일간 청일면 유동 3리의 농거리야영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농거리야영장 일대는 아름다운 자연이 살아 숨시는 천혜의 청정지역으로 이곳에서 최고의 명품 횡성더덕이 생산이되며 "신나는 온가족 건강 힐링축졔'를 테마로 다채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온가족이 건강한 더덕과 함께 더덕보물섬, 풀장, 에어바운스, 보물찾기, 메기잡기 대회등 어린이를 비롯하여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진행된다. 2021년 올해는 행사가 취소가 되었다. 

 

 

 

횡성더덕축제는 주민들이 직접 정성들여 생산하고 판매하는 전국 최고의 특산물 등을 우수한 품질과 저렴한 가격으로 만난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것이다. 축제장 내에 코스모스가 활짝피고 박터널로 구성된 포토존과 수변카페를 조성하여 축제장 주변을 로멘틱한 분위기로 만들어 힐링은 보는 것도, 듣는 것도, 먹는 것도 모두가 힐링이 될 수 있도록 온가족을 모두 힐링으로 모시고자 노력하고 있는 축제이다.

 

 

 

횡성한우축제는 2021년 10월 1일부터 2021년 10월 15일까지 15일간 횡성읍 삼일의 섬강둔치 일원에서 펼쳐지며 전국 최고의 명성과 세계가 인정한 횡성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고 횡성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다채로운 이벤트와 체험을 즐길수 있는 축제이다. 먹을거리마당, 한우문화마당, 지역홍보마당, 흥겨움마당 등으로 행사내용을 꾸미고 있다. 올해는 온라인으로 즐겨보도록 하자. 횡성한우와 횡성8대명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와 횡성 명소에서 펼쳐지는 힐링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랜선으로 즐길 수 있다. 

 

 

 

 

먹을거리마당에는 진짜 횡성한우를 믿고 먹을수 있고 토속주도 나온다. 한우문화마당에는 한우주제관으로 소밭갈이체험, 외양간체험, 한우품평회가 펼쳐지며 지역홍보마당에서는 농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으며 전시 판매에 참가할 수 있고 외국지자체의 문화교류관이 있다. 흥경움마당세서는 한우퍼레이드, 추억의 가면 고고장, 한복입기, LED장미, 야간 빛축제, 스탬프투어, 족욕장, 힘자랑, 어린이 놀이터, 불꽃놀이, 걷기대회등 매일밤 경축공연이 있다.

 

 

 

안흥찐빵축제는 해마다 10월 중순경 3일간 횡성군 안흥면 안흥로의 안흥찐빵마을 일원에서 펼쳐진다. "엄마의 손맛이 그리울땐 맛있는 휴식, 안흥찐빵축제"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며 찐빵주제관운영, 각종 찐빵이벤트를 개최하고 재미를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행사내용에는 안흥찐빵 주제관 및 테마 프로그램 운영, 안흥찐빵 및 농경문화 체험 프로그램, 추억여행 테마관, 도깨비도로 랠리 체험, 안흥찐빵무료시식 등이 있다. 2021년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취소가 되었다.

 

 

 

안흥찐빵은 선조들의 지혜로 막걸리를 이용하여 밀가루를 반죽한 후 숙성, 발효시키는 방법으로 찐빵을 만들어 먹었다. 최근에는 농촌지역의 농민들이 새참거리고 든든한 먹거리로 큰 각광을 받게 되었으며 전통적이 제조방식으로 최근까지 만들어 와서 삶의 여유를 갖기 시작한 도시민들까지 옛 고향의 정취와 향수를 자극하게 되어 전국민의 사랑을 받게되고 해외로 수출까지 하기에 이르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