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양산 가볼만한곳, 금정산, 천성산, 순매원, 통도사, 통도환타지아, 홍룡폭포, 통도사 성보박물관, 내원사계곡

------------------상단---------------

금정산은 경남 양산시 동면 가산리 산 1-1에 자리하고 있으며, 부산광역시의 북부에 자리 잡고 있으며 경상남도 양산시와 경계를 이룬다. 800.8m의 도당봉에서 남서쪽으로 해발 500`600m의 산등성이로 이어지는 금정산은 북동-남서방향의 양산단충에 지배된 태백산맥의 말단부로서 부산의 등줄산맥을 형성하고 있다. 수려한 화강암으로 다듬어진 금정산은 오랜 세월을 거치면서 침식과 풍화작용에 씻기고 깎이면서 마치 성곽과 성채처럼 조각된 능선이 주위를 감싸고 있다.

 

 

천성산은 경상남도 양산시 웅상과 상북면, 하북면의 경계에 있는 산으로 원적산이라고도 한다. 높이 920m로 태백산계에 속하며 남서쪽에 골짜기를 사이에 두고 마주 있는 산을 원효산이라 하였는데 양산시에서 이전의 원효산을 천성산 주봉으로 하고 이전의 천성산을 천성산 제2봉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원효대사가 당나라에서 온 1,000명의 승려를 화엄경으로 교화하여  모두 성인으로 만들었다는 전설에서 천성산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많은 계곡, 폭포 등이 있다.

 

순매원은 경남 양산시 원동면 원동로 1421의 원동순매실농원을 말한다. 양산에서 규모가 꽤 큰 매실농원으로 해마다 3월이면 원동면 일대에는 매화가 만발해 많은 상춘객의 눈길을 사로잡는데 그 중 낙동강, 경부선 철길과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순매원 전망대에서 바라볼 수 있다.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매화 아래서 국수 한 그릇, 막걸리 한 사발에 파전 한 조각을 먹는다면 봄날의 정취를 느끼기에 부적함이 없을 것이다.

 

통도사는 경남 양산시 하북면 통도사로 108의 양산시 하북면 영축산에 있는 사찰로 2018년 1월 4일 경상남도 기념물로 지정되었다. 한국 3대 사찰의 하나로 부처의 진신사리가 있어 불보 사찰이라고도 한다. 사찰의 기록에 따르면 통도사라 한 것은 이 절이 위치한 산의 모습이 부처가 설법하던 인도 영취산의 모습과 통하므로 통도사라 이름했고 또 승려가 되고자 하는 사람은 모두 이 계단을 통과해야 한다는 의미에서 통도라 했으며 모든 진리를 회통하여 일체중생을 제도한다는 의미다.

------------------상단---------------

통도환타지아는 경남 양산시 하북면 통도7길 68에 자리하고 있으며, 약 30기종의 유희 시설, 환타지아 호수여행, 수영장, 자연호수 ,이벤트광장 및 야외공연장, 미니동물원, 솔밭동산, 야생식물원, 눈썰매장, 식당, 편의점, 스넥코너 등을 갖추고 있다. 유희 시설에는 환타지아스페셜, 플리퍼, 프리스윙, 시뮬레이션라이더, 바이킹, 아폴로 ,범퍼카, 콘돌, 4D입체영상관, 회전목마 ,환타지아 미니특급, 우주전추기, 풍선여행, 하늘자전거외 다양한 시설이 있고 36홀 통도컨트리클럽이 있다.

 

 

홍룡폭포는 양산시 상북면 홍룡로 372의 천성산 골짜기에 있는 폴포로 가지산 도립공원 내의 천성산 골짜기의 계곡에서 떨어지는 폭포이다 .상, 중, 하 3단 구조로 되어 있어 물이 떨어지면서 생기는 물보라가 사방으로 퍼진다. 이 때 물보라 사이로 무지개가 보이는데 그 형상이 선녀가 춤을추는것 같고 황룡이 승천하는 것 같다고 하여 이름이 지지개 홍자 및 용 용자를 써서 홍룡폭포라 명명되었다. 경상남도 양산시 상북면 대석리 1번지 일원에 있다.

 

통도사 성보박물관은 양산시 하북면 통도사로 108에 자리하고 있으며, 통도사 내에 있는 사찰 박물관이다. 사찰 전래의 문화유산들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보존 전시하는 한편 체게적인 연구를 통해 불교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목적으로 1987년 문화부의 인가를 받아 설립한 한국 최초의 사찰박물관이다. 대지 5,000평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실내 전시공간과 학예연구실, 4개의 유물수장고와 자료실, 보존관리실, 문화센터 등을 갖추고 있다.

 

내원사계곡은 양산시 하북면 용연리의 천성산 기슭에 위치한 내원사 주변 계곡으로 북동쪽으로는 정족산 ,남쪽으로는 원적산, 남동쪽으로는 천성산이 있으며 그 사이에 있는 여러 계곡에서 흐르는 물이 용연천과 상리천이 되어 양산천으로 흘러들고 있다. 내원사 계곡은 예부터 소금강이라 불릴 만큼 자연경관이 빼어나고 사시사철 맑고 깨끗한 물이 흘러 신비한 계곡으로 불리는 곳으로 계곡 곳곳에는 삼층 바위가 첩첩이 서 있으며 절벽에 소금강이란 글자가 뚜렷이 세겨져 있다.

 

------------사진--------------

<개요>

이름 : 양산 가볼만한곳
장소 : 금정산, 천성산, 순매원, 통도사, 

통도환타지아, 홍룡폭포, 통도사 성보박물관, 내원사계곡

-----------------하단1----------------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하단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