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소오대산(샤오우타이산) 자연보호구역으로 지정된 중국 가볼만한곳

 

중국 가볼만한곳으로 샤오우타이산, 바로 소오대산이 있다. 중국 가볼만한곳인 샤오우타이산자연보호구는 중국 허베이성 장자커우에 위치한 자연보호구역이다. 장자커구시 남동부의 과웨이현과 줘루현 두 곳에 위치한다. 사방과 중앙 모두에 5곳의 산봉우리가 있는데 산시성의 우타이산과 구별하기 위해 샤오우타이산(소오대산)이라고 한다. 그 중에서 둥타이가 해발 2,882m로 가장 높으며 허베이성에서도 가장 높은 봉우리이다. 샤오우타이산은 타이항산맥의 산이다.  

 

 

풍부한 식물자원이 서식하며 창자핑과 진혀커우의 양대 풍치지구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명소로는 링산협곡, 가오쿵초원, 칭량제, 이셴톈, 타이산샤오르 등이 있다. 샤오우타이산은 등산애호가들에게 인기 있는 코스이나 산세가 험준하며 별도로 관광지 개발이 이루어지지 않았다.

 

 

링산협곡은 중국 장시성에 위치한 산으로 2009년 중국 국가급풍경명승구로 지정되었다. 장시성 상라오시 상라오현 북부에 위치한 산으로 링잉산이라고도 불린다. 환위산의 지맥이며 봉우리는 72개 이고 주봉의 높이는 1,496m이며 도교 성지로서 호소, 갈홍 등 도사가 이 산에서 도를 닦았다.

 

 

주요 명소로는 스런펑, 바이구펑, 바이윈펑, 스포령, 수이징폭포 등이 있다. 가오쿵초원, 칭량제, 이센톈, 타이산샤오르는 링산협곡과 함께 샤오우타이산자연보호구의 명소이다. 수이징폭포는 수이징펑 아래에 위치한 폭포이다. 폭포의 높이는 244m 정도이며 너비는 50m 에 달한다.

 

 

타이지옌은 둥타이펑 남쪽의 핑시협곡에 위치한다. 해발 861m의 높이에 위치한다. 기암괴석이 밀집되어 있는 약 1평방 킬로미터 면적의 지역에 있으며 타이지옌 절벽 중간에 솟아 있는 거석으로 높이는 5m 정도이며 면적은 40㎡ 정도이다.

 

 

명양호는 상라오 현성으로부터 50km 정도 떨어진 지점인 명양현에 위치한다. 고산에 위치한 호수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