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수원연등축제 5월 부처님 오신날 화성행궁광장에서 수원의 밤을 화려하게 수놓는 연등행렬

 



수원 연등축제는 수원 밤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화합과 상생의 등을 밝힌 수원 연등회는 불자와 시민 모두 함께 즐긴 축제이다. 부처님 오신날에 화성행궁 광장에서 개최되어 우리 사회의 화합과 상생의 세상을 발원했다. 부처님의 가르침으로 마음의 평화를 찾고 모두가 평등하게 공존하는 세상이 되기를 염원하는 의미가 담겨있다. 

 


부처님오신날을 앞두고 매년 열리는 연등회인 연등축제는 불자만의 축제가 아니다. 수원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시내 중심인 화성행궁 광장에서 화합과 상생의 등을 밝히고 연등행렬을 즐겨왔다. 연등회는 1200여 년 전, 신라시대에 시작되어 고려 연등회와 조선 관등놀이를 거쳐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는 전통축제이다. 



연등회는 국가무형문화재이자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다. 연등행렬에는 자신이 직접 만든 등을 만들어 참여하며 ,이 등에는 자신과 가족을 위한 기원과 이웃과 사회를 위한 마음의 기원을 담아 불ㅇ을 환하게 밝힌다. 각양각색의 등불을 밝혀 자신의 마음을 밝히고 세상을 밝히는 연등회는 불자를 떠나 시민 모두가 즐기는 축제로 자리 잡고 있다. 

봉축법요식에 앞서 전통문화전시 및 체험마당이 펼쳐지며, 대한불교조계종 수원사 등에서 48개 부스에서 가훈 써주기 ,전통차 시음회 ,가족 줄넘기 한마당, 연꽃 방향제 만들기, 동자승 풍선 나누기 등이 시민들을 즐겁게 한다. 신흥사 풍물패와 해우리 예술단 진도북놀이, 봉축연합합창단 등 식전공연이 시작되자 화성행궁 광장에 불자와 시민, 관광객이 모여든다.

 

<출처 : 수원문화재단>

 

<축제 개요>

축제명 : 수원연등축제

축제기간 : 부처님 오신날
장소 : 화성행궁 광장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