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기도 벚꽃명소 10곳 확인하고 벚꽃 놀이 떠나세요

 

 

1. 팔달산(구 경기도청사 주변) 왕벚나무는 1967년 심겨진 왕벚나무 약 200여 그루가 매년 봄께 꽃을 피워 벚꽃 명소가 되었다. 4월 초순경 경기도청 구청사 일원에서 문화공연과 체험, 판매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게 경기도청 봄꽃축제를 개최한다. 1987년부터는 경기도청 주최로 매년 벚꽃축제를 개최해오고 있었다.

 

<수원 광교마루길 : 한국관광공사>


2. 광교마루길은 수원 벚꽃 명소로 광교저수지 마루길에 위치하고 있다. 주수지 둑을 따라 산길부터 시작하는 둘레길을 걸어보자. 둘레를 한바퀴 돌아오는데 2시간 정도 소요된다. 중간에 쉼터가 있어 쉬어갈 수도 있으며 벚꽃 나무를 관람하면서 돌아올 수 있다. 광교저수지 마루길은 광교호수공원과 달라 주변에 생수 등을 살 수 있는 마트등이 없다. 

 

<분당 중앙공원 : 한국관광공사>

 

3. 분당 중앙공원은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550에 자리하고 있으며, 탄천과 함께 경기도 벚꽃 명소이다. 중앙공원은 벚꽃과 개나리 등 봄 꽃을 보러 찾아오는 곳이라고 한다. 여기에 더해 목련도 함께 펴서 우리를 즐겁게 한다. 분당 중앙공원은 상당히 넓어 다리와 호수가 있는 쪽과 야외공연장이 있는 곳으로 나눌 수 있다. 텐트나 돗자리를 준비하자.

 

 

4. 안산 호수공원은 경기 안산시 상록구 해안로 615에 자리하고 있으며, 돗자리를 펴고 피크닉을 하면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 돗자리에 누워서 떡볶이, 치킨 등을 맛볼 수 있다. 목련이 피어있는 곳에서 목련꽃을 밟으며 거닐어보고, 벚꽃을 따라 길을 걸으면서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목련을 뒤로하고 벚꽃 데이트를 커플들끼리 하기에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든다. 

 

<안산 호수공원 : 한국관광공사>


5. 서울대공원은 경기 과천시 대공원광장로 102에 자리하고 있으며, 벚꽃나무 빝에 돗자리를 펴고 준비해 간 김밥을 먹으면서 주변의 벚꽃을 감상해 보자. 대공원역에서 부터 코끼리열차 탑승장을 지나 스카이리프트를 지나 ,동물원을 지나, 서울랜드를 지나, 다시 코끼리 열차 탑승장으로 가는 길ㅇ ㅣ서울대공원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코스이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6. 팔당호 벚꽃길은 경기도 벚꽃 드라이브 코스로 그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 직선 길이 아닌 곡선의 길로 운전석과 조수석 모두에서 잘 보이는 벚꽃길이 길을 따라 이어지고 있다. 팔당호 벚꽃길은 광주시 귀여리 팔당물안개공원에서 부터 남종면 까지 이르는 2차선 도로로 드라이브하며 남한강과 함께 약 3천여 그루의 만개한 접꽃을 볼 수 있다.

 

7. 흥천 남한강 벚꽃길은 내년에도 가고 싶은 축제로 선정되기도 한 흥천 남한강벚꽃축제는 드라이브로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로 여주신의 서북쪽 흥천면 귀백 사거리에서 계신리까지 7.5㎞의 벚꽃길은 벚꽃 명소로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다. 여주 흥천남한강벚꽃축제는 보행 통로를 폐쇄하고 차량을 이용한 드라이브 스루 형태로 진행된다.

 

<여주흥천남한강 벚꽃축제 : 한국관광공사>


8. 삼회리 북한강로 벚꽃길은 끝없이 이어진 벚꽃 터널 따라 달리는 봄철 드라이브 코스이다. 신청평대교 입구에서 삼회리까지 길게 이어지는 봄철 드라이브 명소로 끝없이 이어진 벚꽃 터널을 달리며 설레는 봄날의 감성을 만끽할 수 있다. 드라이브 하는 길목 중간에 자리잡은 맛집과 카페에서 여유롭게 앉아 풍경을 감상하거나 마음에 드는 장소에서 추억을 남기자.

9. 에덴벚꽃길 벚꽃축제는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에덴벚꽃길 189에 자리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늦게 벚꽃이 피는 가평 상천리 에덴벚꽃길, 실제 도로명도 에던벚꽃길로 30여 년 전 도로를 넓히며 길가를 따라 심은 수백 그루의 벚나무가 터널을 이루는 곳이다. 주변의 가평 벚꽃길 드라이브하기 조은 곳으로 삼회리, 청평호반, 호명호수 상지로가 있다. 

 

<가평 에덴벚꽃길 벚꽃축제 : 한국관광공사>


10. 안양 충훈부 벚꽃길은 만안구 석수로 춘훈2교 일대에 자리하고 있으며, 충훈 1교에서 충훈 고등학교까지 걸어서 20여 분이 소요된다. 떨어진 벚꽃잎들을 밟으면서 떨어지는 벚꽃을 함께할 수 있다. 안양충훈부 벚꽃 축제는 해마다 4월 초순경 펼쳐진다. 안양천 벚꽃길을 따라 쭉 노란 개나리 꽃과 벚꽃이 어우러져 참 예분 색감이 어울리는 풍경을 자아내고 있다.

 

 

 

경기도벚꽃명소 10곳

 

1. 수원 팔달산(구 경기도청사 주변) 왕벚나무
2. 수원 광교마루길
3. 성남 분당 중앙공원
4. 안산 호수공원
5. 과천 서울대공원
6. 광주 팔당호 벚꽃길
7. 여주 흥천 남한강 벚꽃길
8. 가평 삼회리 북한강로 벚꽃길
9. 가평 에덴벚꽃길 벚꽃축제
10. 안양 충훈부 벚꽃길 (만안구 석수로 춘훈2교 일대)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