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청양얼음축제인 칠갑산 얼음분수 축제와 함께 천장호출렁다리, 칠갑산 탐방

청양얼음축제로 칠갑산 얼음분수 축제를 만나보고 청양 가볼만한곳으로 천장호출렁다리와 칠갑산까지 함께 둘러보자. 청양얼음축제로 펼쳐지는 칠갑산 얼음분수 축제는 2024년 1월 1일부터 2024년 2월 18일"까지 충남 청양군 정산면 천장호길 223-25의 알프스마을에서 펼쳐진다. 먹거리로는 군밤과 군고구마가 마련되어 있으며, 썰매 ,봅슬레이 ,깡통열차 등 놀거리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눈과 얼음으로 가득한 이글루 터널을 지나가면서 이글루 체험도 마련되어 있고, 삽으로 눈을 파볼 수 있다. 

천장호출렁다리는 충남 청양군 정산면 천장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2009년에 만들어졌으며 총길이 207m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출렁다리이다. 다리 중간부분에 청양의 특산물 구지자와 고추를 형상화한 높이 16m의 주탑이 자리하고 있다 .출렁다리는 30~40㎝ 흔들리게 설계되어 있다. 다리를 건너면 전망대와 칠갑산으로 향하는 등산로가 이어진다. 


칠갑산은 충청남도 청양군 대치면과 정산면, 장평면의 경계에 있는 산으로 높이 559.8m로 청양군의 중심부에 자리하고 있다. 1973년 도립고우언으로 지정되었다. 차령산맥에 속하며 북쪽의 한티고개를 지나 동쪽에서 서쪽으로 대덕봉, 명덕봉, 정혜산 등과 이어진다. 계곡이 깊고 급하며 지천과 잉화달천이 계곡을 싸고 돌아 7곳의 명당이 생겼다하여 칠갑산이다.

청양 가볼만한곳에는 알프스마을, 천장호출렁다리, 눈썰매장, 고운식물원, 칠갑산자연휴양림, 칠갑산천문대스타파크, 백제문화체험박물관, 칠갑산, 청양목재문화자연사체험관, 모덕사, 천장호, 백세건강공원, 칠갑산휴양랜드, 까치내관광휴양지, 어린이백제체험관, 송조농원, 칠갑산산꽃마을, 까치내계곡, 칠갑산장승공원, 꽃뫼마을, 칠갑산가파 정보화마을, 백곡마을, 청양지천생태공원, 한결자연학교, 청양나선형도로, 칠갑사니영농조합법인, 바둑골마을, 아름다운벗꽃길, 알품스공원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칠갑산 얼음분수 축제
축제기간 : 2024.01.01. (월) ~ 2024.02.28. (목)
장소 : 충남 청양군 정산면 천장호길 223-25의 알프스마을
주최/주관 :  알프스마을 운영위원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