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충주 온천으로 수안보온천과 함께 활옥동굴과 주앙탑사적공원, 비내섬 탐방

충주온천으로 수안보온천과 함께 충주 가볼만한곳으로 활옥동굴과 주앙탑사적공원, 비내섬 등을 살펴보자. 충주온천으로 유명한 수안보온천은 우리나라 최초의 자연 용출 온천수를 사용하는 온천으로 전통의 온천 휴양지이다. 3만년 전부터 있었다고 전해지며 지하 250m에서 용출되는 온천의 수온은 53℃로 약알칼리성이다. 충주시가 직접 관리하는 온천수에는 인체에 유익한 둰적위선 뿐 아니라 각종 광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질병을 치료하고 휴양할 목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아든다. 

활옥동굴은 LED 네온과 자연 그대로의 빛이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곳이다. 1922년 일제강점기에 개발된 국내 유일 활석 광산으로 동야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다. 57㎞중에서 2.5 ㎞를 관광지로 개발해 빛 조형물, 공연장, 건강테라피 등을 조성하였다. LED네온과 자연 그대로의 다양한 빛으로 오묘하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중앙탑사적공원은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탑정안길 6, 탑평리 3에 자리하고 있으며, 1992년 중원 탑평리 칠층석탑의 훼손을 막기 위해 중앙탑 주변을 정리하고 수하여 사적공원으로 조성하였다. 잔디밭에 다양한 수종의 나무를 심고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마련되었다. 중앙탑은 통일신라시대에 건립된 석탑으로 충주호조각공원이 주변에 조성되어 있다. 

비내섬은 충북 충주시 앙성면 조천리 412에 자리하고 있으며, 남한강의 넉넉한 풍경과 비내섬의 가을 풍광을 느껴보기 좋은 곳이다. 농로와 멱감으로 가던 오솔길을 그대로 엮어 놓은 길로 나무데크보다는 흙길이, 소박한 나무 속대가 있는 곳으로 2개 구간으로 나누어 진다. 2시간 코스와 4시간 코스가 있어 활용할 수 있는 시간에 따라 코스를 찾아보자.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개요>

여행지 명 : 수안보온천

장소  :  충청북도 충주시 수안보면 주정산로 12

 

여행지 명 : 활욕동굴

장소  :  충주시 목벌안실 26

 

여행지 명 : 중앙탑사적공

장소  :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탑정안길 6, 탑평리 3

 

여행지 명 :  비내섬,

장소  :  충북 충주시 앙성면 조전리 412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