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천 마량진항 해넘이 해돋이 축제 2024 새해를 맞이하는 서해안 일출 명소

서천 마량진항 해넘이 해돋이 축제는 서해안 일출 명소로 해마다 12월 31일부터 다음해 1월 1일까지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서인로 58, 마량리 339-12에서 펼쳐진다. 마량리는 동백나무숲과 우리나라 치초의 성경전래지가 위치하고 있는 곳이며 일몰과 일출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서천 마량진항에서 12월 31일 일몰을 감상하면서 아침이 오면 서서히 떠오르는 해를 감상할 수 있다. 

올 한해 열시히 달려온 우리를 위한 선물인 한 곳에서 해넘이와 해돋이를 간상할 수 있는 서천군 마량진항을 찾아보자. 마량진항 해넘이 해돋이 축제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지역예술인 공연, 서천군 특산품 판매장 운영, 고구마 먹기 체험, 소원 등 다리기 등이 있다. 서천군 마량진항은 매년 한해의 마무리와 함께 새해의 소망을 기원하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


서천 마량진항은 서해에서 잡아오는 싱싱한 해산을 저렴하게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봄이면 맛 좋은 주꾸미를 먹을 수 있는 주꾸미 축제가 열리고 여름이면 광어, 도미 축제가 열리는 마량포구로 주말이면 낚시꾼들이 찾아오는 곳 중 한 곳이다. 1816년 영국 함선 알세스트호와 라라호가 마량진 갈곶에 정박하여 총 3권의 책을 주었는데 그중 한 권이 우리나라에 최초로 전해진 성경책이었다.

서해안의 해돋이 현상은 지구의 공전과 자전 현상에 의해 나타나는데 동짓날을 중심으로 60일 전후 동안 마량리 동남 방향에서 해가 뜬다. 특히 한 곳에서 일출과 일몰을 감상할 수 있어 자연의 신비함에 대한 감동과 추억을 선사한다. 갈고리처럼 육지에서 툭 튀어나온 지형 덕분에 방파제에 서면 서해바다로 지는 해넘이와 서해바다에서 솟아오르는 일출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서천 마량진항 해넘이 해돋이 축제
축제기간 : 2023.12.31. (일) ~ 2024.01.01. (월)
장소 :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서인로 58, 마량리 339-12
주최 :  서천군
주관 :  서면개발위원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