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청옥산자연휴양림 산책로를 지나 출렁다리를 건너 삼림욕을 즐기세요

청옥산자연휴양림은 경상북도 봉화군 석포면 청옥로 1552-163에 자리하고 있으며 ,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에서 관리한다. 태백산맥줄기의 해발 1276m의 청옥산 800m지점에 있는 휴양림으로 수령 100년 이상의 울창한 잣나무와 소나무, 낙엽송이 빽빽이 들어선 숲이다. 산책로를 지나 출렁다리를 건너면 원시림을 연상시키는 삼림욕에 적합한 숲이 있다.

휴양림에는 산림문화휴양간, 어린이물놀이장, 숲속의 집, 숲속수련장, 물놀이장, 어린이놀이터, 체력단련장 ,산막, 운동장, 야외강의장, 양어장 등 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자생식물관찰원에는 한국 공의 자생식물 70여 종이 있다. 봄철 계곡 주변에 피는 야생화와 함박나무, 산목련이 장관이다, 한국의 휴양림 중 가장 넓이가 넓은 곳이다. 


청옥산은 태백산 망경대 정상에서 동남쪽에 위치한 일맥으로 소천면 늦재에서 능선따라 이어지는 등산로가 있다. 산기슬 중턱에 유래는 정확히 알 수 없으나 사명대사가 수도하였다는 홍제사가 있다. 열목어서식지 중 세계 최남단으로 천연기념물 제74호로 지정괸 백천계곡이 있고 원시림 계곡이 백리에 이르는 고선계곡이 있다.

 

주변의 백천계곡에는 천연기념물 74호인 열목어가 서식하고 있으며 5만 영령위로탑이 세워져 있는 현불사와 오전약수터, 우곡약수터, 불영사 등의 관광지가 있다. 삼림욕도 즐길 수 있는 청옥산 자연휴양림에는 체력단련장, 산막, 야영장, 캠프파이어장 등의 편의시설이 완비되어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청옥산자연휴양림
장소 : 경상북도 봉화군 석포면 청옥로 1552-163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