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양평빙어축제 2024 가족과 함께 겨울축제를 즐길 수 있는 시간

양평빙어축제는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백동길 269-19의 백동저수지에서 매년 1월 초순경부터 2월 중순경까지 펼쳐진다. 양평의 깊은 산중에 자리잡은 백동저수지는 1992년을 시작으로 매년 빙어자원을 꾸준히 조성하여, 수려한 경관과 함께 드넓은 얼음공간에서 다양한 겨울놀이를 온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찾아오는 사람을 맞이한다.

물맑은 양평의 깊은 산중에 자리잡은 백동저수지는 수면적 13,000평에 달하는 전형적인 계곡형 저수지로서 가장 깊은 곳이 22m에 이를 만큼 수심이 깊고 상류에 오염이 없어 빙어가 서식하기에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다. 1989년부터는 이러한 장점을 활용하여 빙어자원을 꾸준히 조성하였고 1992년에 빙어낚시를 시작하여 현재는 빙어낚시의 명소가 되었다. 

 

 

빙어낚시와 함께 얼음 미끄럼틀, 포토존, 얼음 바이크, 어린이 ATV, 아이스 범버카, 연날리기,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의 겨울 놀이를 통해 잊혀진 동심의 세계를 온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항상 즐겁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모든 주민들이 노력을 하고 있다. 모든 가족들과 함께 추운 겨울을 따뜻한 마음으로 한 겨울을 즐겁게 보내보자. 

 

볼거리의 용문산은 경기도에서 화악산, 명지산에 이어 세번째로 높은 산으로 기암괴석과 고산준령을 갖추고 있다. 용문사는 수령 1000년의 은행나무로 유명한 사찰이다. 산음자연휴양림은 대명홍천스키장과 비슬고개를 넘어 정상에 서면 높은 주봉들이 장엄하게 늘어서 있다. 팔봉산은 산세가 아름다우며 가루니 장승체험은 시골학교의 정취를 느끼며 장승을 본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양평빙어축제
축제기간 : 2024년 1월 예정
장소 :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백동길 269-19
주최/주관 :  양평빙어축제위원회
문의처 :  031-771-7750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