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거창금원산 자연휴양림 얼음축제 2024 겨울 축제를 만끽할 수 있는 1월 축제

거창금원산 자연휴양림 얼음축제는 경상남도 금원산산림자원관리소에서 1월 중순경 제15회 금원산 얼음축제를 금원산자연휴양림에서 개최한다. 얼음조각과 모형으로 구성된 얼음조각 전시장, 꽁꽁 언 빙판길에서 타는 얼음썰매장, 체험프로그램장에는 눈사람 양초 만들기, 나무팽이 만들기 같은 만들기 프로그램과 대형윷놀이 ,투호던지기 등의 민속놀이가 있다.

행사장 입구와 관리동 주변으로 500m의 얼음계곡이 조성되어 있어 유안청 제1, 2폭포 및 자운폭포에서는 아름답게 얼어붙은 천연폭포를 감상할 수 있다. 겨울행사의 묘미인 먹거리장터를 운영하여 축제 분위기를 더 할 예정이다.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즐길거리를 마련하여 굼원산자연휴양림에서 겨울 절경을 즐기면서 얼음 축제도 즐기면서 추억을 만들어보자.


금원산 자연휴양림은 경남 거창군 위천면 금원산길 412에 자리하고 있으며, 금빛원숭이의 전설이 있고 경치가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1993년에 개장하여 아늑하고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주변에는 문화재 및 많은 볼거리가 있으며 여름에는 숲속음악회, 겨울에는 얼음축제가 열린다. 2011년 6월에 개장한 그무언산생태수목원은 국내에서 제일 높은 곳에 위치한다

거창군 위천면에 위치한 금원산산림자원관리소는 청정 계곡을 따라 숲속의 집 등 29실의 숙박시설과 80개의 야영크를 갖추고 있는 자연휴양림과 고산암석원, 만병초원, 고산습지원, 구상나무종보존원 등 다양한 희귀 특산식물을 보유한 전국 유일의 고산수목원인 금원산생태수목원을 운영하고 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거창 금원산 자연휴양림 얼음축제
축제기간 : 2024년 1월 예정
장소 : 경상남도 금원산산림자원관리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