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태백산눈축제 1월이면 찾아오는 대표 겨울 축제

태백산눈축제는 1월 하순경 5일간 태백산국립공원, 황지연못의 태백문화광장 일원에서 태백시가 주최하고 태백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축제이다. 1월 겨울 축제인 태백산눈축제는 눈부신 설경과 주목 군락이 웅장한 태백산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역사와 전통이 있는 대표 겨울축제이다. 전국 대학생 눈조각 경연대회, 태백산 눈꽃 등반대회가 축제기간 중 개최된다. 

태백산눈축제에는 개막식, 눈얼음조각 전시, 눈꽃등반대회, 체험행사가 있고, 개막식은 문화광장에서 펼쳐지며 식전행사로 오프닝 공연, 개막선언, 축하 영상 메시지, 축하공연 등이 마련된다. 대형 이글루 카페, 얼음 미끄럼틀 등 태백의 겨울을 만낄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와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부대행사로 전국대학생눈조각경연대회, 태백관광전국사진전 등이 있다. 

 


지난 주요프로그램으로 공연 및 이벤트, 대형 실내 체험존, 추억의 연탄불 먹거리 ,따끈따끈 기차화덕 먹거리, 천제단 일성왕 포토존, 미니눈사람만들기, 어린이 자유 눈 놀이터, 전통 연 날리기, 따뜻한 향기 가득 태백산 한방차, 즉석 폴라로이드 사진 이벤트, 느린 우체통, 전국 대학생 눈조각 경연대회, 스탬프 미션, 아름다운 태백 "태백관광 전국사진전", 야간공연 등이 있다. 

별빛페스티벌, 개막식, 전통 팽이 체험, 읏차읏차!아픙로!"얼음썰매 체험" , 눈축제 최고의 놀이터! "대형 눈 미끄럼틀", 대형 눈조각 전시 등이 있다. 먹거리타운은 대형 텐트로 고기류에 한우, 삼겹살 구이, 향토음식 등, 트산품 매장에 지역업체산품, 지역농특산물, 기념품 등, 임시 상가는 그린피스회관 위 주차장에 몽골텐트를 설치할 예정이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태백산눈축제
축제기간 :  1월 하순경
장소 :  태백산국립공원, 황지연못의 태백문화광장 일원
주최 :  태백시
주관 :  태백시문화재단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양평딸기송어축제 2024 수미마을에서 만나는 청정 봄 축제

양평딸기송어축제는 해마다 3월부터 6월까지 수미마을 일원에서 펼쳐진다. 양평은 대한민국에서 맑은 물로 유명한 곳이다. 그 곳에서도 수미마을은 365일축제로 유명한 곳으로 2013년 대한민국

withbeatles.tistory.com

 

수성빛예술제 2023 대구 12월 축제로 수성못 일원에서 펼쳐지는 불빛축제

수성빛예술제는 해마다 12월에 수성못 일원에서 펼쳐지는 불빛축제이다. 빛으로 예술을 디자인하고 빛으로 공동체를 이야기하는 수성빛예술제는 빛과 가치를 생각하면서 사람과 소통, 예술적

withbeatles.tistory.com

 

인제빙어축제 2024 국내 대표 겨울축제로 대자연의 선물이 펼쳐진다

인제빙어축제는 해마다 1월 강원특벼라치도 인제군 남면 부평리 빙어호 일원에서 펼쳐진다. 대자연과 함께하는 인제빙어축제는 자연환경이 선물해 준 광활한 벌판 속에서 빙어를 잡고 겨울 놀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