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주올레걷기축제 2023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동형 도보여행 축제

제주올레걷기축제는 2023년 11월 2일 정방향으로 걷기를 즐기며,  모슬봉 정상부로 올라가는 잊혀진 예길이다. 11월 2일 코스는 하모체육공원, 산이물공원, 대정 청소년수련관, 대정여고, 모슬봉 정상, 모슬봉 출구, 성당묘지 ,정난주 마리아 성지, 시평사거리 ,신평곶자왈 생태체험학교, 신평곶자왈, 정개왓 ,랫머들 ,인향동 마을회관, 무릉외갓집 을 찾아간다. 

 

11월 3일에는 정방향으로 찾아가는 길로, 무릉외갓집, 나무정자, 평지교회, 신도생태연못, 녹남봉, 신경도예, 고인옥 할망집, 신도리고인돌, 신도포구, 서귀포시-제주시 경계점, 한장동 마을회관, 수월봉 입구, 수우럴봉 육각정, 엉일길, 자구내포구, 한림해양경비안전센터 고산출장소 ,당산봉 입구, 생익정길, 방사탑 ,용수포구로 찾아든다.

 

1월 4일에는 13코스를 역방향으로 진행한다. 저지마을 녹색체험장, 저지예술정보화마을 미센터, 저지오름출구, 저지오름 입구, 뒷동산 아리랑길, 퐁낭, 낙천잣길 ,낙천의자고우언 ,낙천리 사무소 (낙천농산물 판매장), 고사리숲길 ,용수저수지 ,순례자의 교회, 용수교차로, 용수포구로 돌아온다. 



올레길은 제주도를 걸으며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주도 전역에 걸쳐 마을과 마을을 연결하여 조성한 길로 '올레'는 마을 큰길과 집을 연결하는 골목을 의미하는 제주어로 제주 올레는 2007년부터 2014년까지 제주도를 한 바퀴도는 21개의 정규 코스와 중산간 및 제주의 작은 섬을 도는 5개의 알파 코스를 포함해 총 26개 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제주 올레는 도보 여행자가 자유롭게 안내 표지를 따라 걸어 여행하는 길이다. 올레길 여행을 떠나기 전에 간세와 화살표, 리본 등 안내 표지를 미리 알고 있으며 많은 도움이 된다. 간세는 제주 올레의 상징인 조랑말을 나타내며 느릿느릿하게 걷는 게으름뱅이라는 뜻인 산세다리에서 따왔다. 리본은 진행방향의 파랑색과 거꾸러 시작의 주황색의 두 가닥이 있다. 

<출처 : 축제 홈페이지>

 

<축제 개요>

축제명 : 제주올레걷기축제
축제기간 : 2023.11.02. (목) ~ 2023.11.04. (토)
장소 : 제주올레 11, 12, 13 코스
주최 :  제주특별자치도
주관 :  사단법인 제주올레
문의처 :  제주올레콜센터 064-762-2190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물개를 닮은 섬, 제주도 다려도 섬여행

다려도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북촌리에 딸린 섬으로 섬의 모습이 물개를 닮았다고 해서 달서도라고도 한다. 제주도 북부 끝의 북촌리 마을 해안에서 400m 정도 거리의 앞바다에 위치

withbeatles.tistory.com

 

제주도 범섬과 함께 제주허브동산과 여미지식물원, 서귀포잠수함까지 둘러보는 여행코스

제주도 여행코스로 제주 범섬을 비롯하여 제주허브동산과 여미지식물원, 그리고 서귀포잠수함 등을 둘러보자. 제주도 여행코스로 만나볼 범섬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법환동 앞바다에 있

withbeatles.tistory.com

 

신비한 전설과 이야기를 간직한 제주도 서귀포 문섬 섬여행

문섬은 제주 서귀포시 서귀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서귀포시에는 저마다의 전설과 이야기가 있는 무인도들이 많이 있다. 서귀포항 남서쪽 해역의 섬들은 한류와 난류가 교차하는 바다에 떠 있어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