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통한의 역사를 안고 살아온 인동초의 섬, 전남 신안군 하의도

하의도는 전라남도 신안군 하의면에 자리하고 있으며 목포에서 남서쪽으로 약 50.76㎞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통한의 역사를 안고 살아온 인동초의 섬으로 관광명소로는 토지항쟁비 ,소금박물관 등이 있다. 통한의 역사를 안고 살아온 인동초의 섬이다. 유인도 9개 ,무인도 49개로 이루어진 하의도는 섬 전체가 논밭으로 가득 차 있어 섬처럼 느껴지지 않는다.         
섬에는 실제로 연륙과 연도교가 개통된 섬지역을 보면 관광 활성화는 물론 눙수산물 물류비용 절감과 섬주민들의 삶의 질이 항상되는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하의도는 홍도, 흑산도를 제외한 나머지 섬지역 중 육지와 멀리 떨어져 있는 섬이다. 경제적으로 낙후된 섬이라는 의미와 이곳의 뱃길이 종착지라 더 이상 경유할 섬이 없다는 의미가 있다.



하의도 역시 신안군의 이웃섬들처럼 여러 섬으로 나뉘었다가 간척공사로 연결된 섬이다. 푸른 바다 위에 외롭게 떠 있는 하의도 마을들은 대부분 산기슭에 자리하고 있다. 섬 전체가논밭으로 가득 차 있어 섬처럼 느껴지지 않는다. 소금밭의 일부는 2003년 개펄체험장을 만들어두었다. 그리고 염벗 ,염막 등 전통소금 생산방법인 화염 생산시설을 복원해놓았다.

하의도는 모래해변을 보기 힘든 섬인데 이곳이 유일한 모래해변으로 알려지고 있다. 바로 모래구미해수욕장이다. 길이 100m, 펄 80m의 소규모 해수욕장으로 리아스식 해안과 일몰이 아름답다고 한다. 물이 빠지면 모래해변 앞의 작은 섬과 연결된다. 이곳에는 두 개의 작은 무인도가 있는데 항도와 소항도이다. 해수욕장 뒤의 어은마을은 하의도 최초의 마을이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하의도

장소 :  전라남도 신안군 하의면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바위가 병풍처럼 섬을 둘러싸고 있는 전남 신안군 암태도 섬여행

암태도는 전라남도 신안군 암태면에 자리하고 있으며 목포에서 서쪽으로 28.5㎞, 서남단 해상에 위치하고 돌이 많고 바위로 둘러싸인 섬으로 관광명소로는 송곡우실, 매향비 등이 있다. 섬 한복

withbeatles.tistory.com

 

섬의 절반이 염전인 전남 신안군 신의도 섬여행

신의도는 전라남도 신안군에 속하는 서남단 다도해상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으로는 진도군, 서쪽은 하의면, 북쪽은 장산면을 바라보고 있다. 신의도는 유인도 5개 ,무인도 30개의 도서로 형성되

withbeatles.tistory.com

 

전남 신안 다이아몬드제도의 중심인 안좌도 섬여행

안좌도는 전라남도 신안군 안좌면에 자리하고 있으며, 목포에서 서남쪽으로 21㎞ 떨어진 곳에 위치한 섬으로 신안 다이아몬드 제도의 중심이다. 안좌도는 제법 큰 섬으로 유인도 6개 ,무인도 57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