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전청년주간 2023 대한민국 청년을 위해 펼쳐지는 9월 축제

대전청년주간은 9월 축제로 가볼만한곳으로 2023년 9월 15일부터 2023년 9월 16일까지 대전 한빛탑 광장에서 대전의 청년 및 청년문화에 관심있는 시민들을 위한 공연, 토크콘서트, 이벤트, 등으로 이루어진 축제이다. 대전청년주간은 보통 청년의 날이 포함된 한 주 동안 행사를 진행하는데 청년의 날은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이다. 

대전청년주간은 대전광역시 청년 기본조례 제5조에 따라 청년기본법에 지정된 청년의 날에 행사와 교육홍보를 실시해야 한다. 청년의 날은 청년발전 및 청년지원을 도모하고 청년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날로 청년기본법에 지정되어 있다. 조례와 법 상에는 어려운 말로 지정되어 있지만 청년의 권익을 생각해보면 청년의 어린이 날과 같다.


대전청년주간의 목표는 청년이 직접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청년의 행사를 만드는 것으로 해마다 다른 청년의 이슈를 반영하여 청년 문제와 권리를 도새겨본다. 대전청년주간에는 청년이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컨텐츠를 제공하고 행사를 연다. 청년이 직접 참여하여 행사를 기획하거나 모니터링하고 공연을 꾸러자갈 수도 있다. 

엑스포과학공원 한빛탑 특설무대에서 개막식을 펼치며 진행은 아나운서 선발 경연대회를 통해 입상한 청년 아나운서가 맡아서 행한다. 청년의 날 콘서트가 펼쳐지며, 청춘극장에서 대전 청년감독이 제작 한 돌길영화 상영 및 GV 현장이벤트에 참여하면 간식과 음료 선물로 받는다. 대전청년박람회에서는 다양한 청년단체 및 기관의 체험, 플리마켓을 만날 수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대전청년주간
축제기간 : 2023.09.15. (금) ~ 2023.09.16. (일)
장소 : 엑스포과학공원 한빛탑 일원
주최 :  대전광역시
주관 :  대전청년내일센트, KT&G 상상 univ 충남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대전효문화뿌리축제 2023 가족의 정을 느낄 수 있는 국내 10월 여행지 추천 축제

대전효문화뿌리축제는 국내 10월 여행지 추천 축제로 2023년 10월 13일부터 2023년 10월 15일까지 뿌리공원 및 원도심 일원의 으능정이거리 등지에서 펼쳐진다. 대전효문화뿌리축제는 천혜의 자연환

withbeatles.tistory.com

 

장태산자연휴양림과 함께 유성시장과 계족산으로 떠나는 대전 여행

장태산자연휴양림은 대전 서구 장안로 461에 자리하고 있으며 1991년 5ㅜ얼 15일에 개장하였다. 장태산 기슭에 임창봉이 조성한 최초의 사유림이자 민간자연휴양림으로 대전팔경 중 하나이다. 자

withbeatles.tistory.com

 

유성온천과 함께 대전 갈만한곳으로 대전예술의전당과 테미공원 탐방

유성온천과 함께 대전 갈만한곳으로 대전예술의전당과 테미공원으로 여행코스를 계획해보자. 유성온천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명동에 위치한 온천이다. 수질이 우수한 편이며 60여 종의 유익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