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아픈 역사를 간직한 아름다운 동백섬, 지심도 여행

지심도는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유인도 중에서 자연생태가 가장 잘 보존되어 있는 섬으로 일본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여 일제시대 일본 해군기지로 사용되었으며 현재 국방과학연구소가 들어서 있다. 거제의 장승포에서 도선으로 15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섬 전체가 거의 동백나무로 뒤덮여 있다. 마음 심자를 닮은 섬이다. 

아름다운 동백섬인 지심도는 아픈 역사를 품고 있다. 일제가 남기고 간 흔적과 상처들이 곳곳에 널려 있다. 야생화와 해변의 용바위, 형제바위, 마당바위 등 기암괴석들로 가득 차서 가파른 절벽의 해안절경을 감상하는 낭만이 있다. 관광객 중에는 낚시꾼들도 많다 .섬 주변 어디든지 낚싯대만 내리면 감성돔, 도다리 ,볼락 등이 올라온다.



지심도는 인기가 많은 섬으로 지심도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예약을 하는 것이 승선을 하기에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사전 예약이 필수라고 생각된다. 동백섬 지심도를 가기 위해서는 장승포항 지심도 터미널로 찾아가야 된다. 장승포주민센터 바로 옆에 자리하고 있으며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어 수변공원주차장과 공설시민 공영주차장도 있다. 

지심도는 섬의 경치를 즐기는 산책 이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섬 안의 여러 숙박시설에서 묵으며 지심도의 일몰을 즐길 수 있고, 여름밤에는 반딧불이를 볼 수 있다. 낚시 애호가들에게는 다양한 어종의 낚시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름철에는 선착장 옆 해수풀장을 운영하여 아이들의 안전한 물놀이터를 제공한다.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지심도

주소 : 경남 거제시 일운면 옥림리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경남 거제 해금강 여행

 

푸른 물결과 함께 절경을 이루는 곳, 경남 거제 해금강 여행

해금강은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에 있는 명승지로 1971년 3월 23일에 명승으로 지정되었다. 거제고 남동쪽에 불쑥 튀어나온 갈곶이 있는데 그 끝에서 떨어져 나간 한 덩어리 돌섬이 해금강이다.

withbeatles.tistory.com

▶거제도 여행코스

 

거제도 학동몽돌해변과 바람의 언덕, 그리고 신선대까지

거제도는 한반도 동남부 경상남도 거제시에 속한 섬으로 거제시의 본섬이며 사실상 거제시 그 자체이다. 한국의 섬 도시들 중에서 유일하게 자치시이다. 한반도에서 제주도에 이어 두 번째로

withbeatles.tistory.com

▶거제도 해수보양온천

 

거제도 온천으로 만나는 거제도 해수보양온천

거제도 온천으로 유명한 거제도 해수보양온천은 염화물광천온천으로 건강증진 및 심신요양에 적합하다고 국가가 인전하는 국민보양온천이다. 다양한 이용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각 시설마다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