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주세계소리축제 9월 한국소리문화의전당에서 펼쳐지는 글로벌 음악축제

 

전주세계소리축제는 2023년 9월 15일부터 2023년 9월 24일까지 한국소리문화의전당에서 펼쳐진다. 판소리와 전통음악을 중심으로 월드뮤직과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아우르는 글로벌 음악축제로 해마다 가을에 열린다. 2001년을 시작으로 매년 한국소리문화의전당과 전라북도 14개 시군에서 개최도고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전주세계소리축제의 2023년은 제 22회로 상생과 회복이라는 키워드로 당대 최고의 명인과 국내외 최고의 명작 ,아시아를 포커스로 한 월드뮤직, 지역예술가들과 신진 예술가들의 무대, 어린이 소리축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만날 수 있다. 우리 전통음악인 판소리에 근간을 두고 세계음악과 벽을 허물고 다양한 공연을 한자리에서 느낄 수 있다.

 

전주세계소리축제의 개막공연은 올해의 키워드를 주제로 소리축제에 등장하는 아티스트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폐막공연은 시나위, 락, 사물놀이부터 협업하여 다양한 장르로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 판소리 다섯바탕은 심청가, 춘향가, 흥보가, 수궁가, 적벽가를 명창들의 목소리로 만날 수 있다. 젊은 판소리 다섯바탕과 소리 프론티어도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